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ㅎㅈㅎ Feb 17. 2019

03_01. THE-S in 제주도

2015년 8월 27일, 제주도

실로 5년 만의 여행이었다. 수많은 과정과 수많은 선택이 뒤섞여 5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학생이었던 우리는 어느덧 각자의 자리에서 각자의 일을 하게 되었다. THE-S 네 명의 멤버들은 그렇게 사회인이 되었다. 사회에 나오니 여행은 고사하고 일상적인 만남도, 연락조차도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었다. 그만큼 이번 여행은 소중하고 귀했다. 제주도에 가는 길이 마냥 설레고 좋았다. 


제주도에 도착 후 숙소 가는 길에 마트에 들러, 제주도산 고기와 또띠아, 야채, 술 등을 잔뜩 구입했다. 어쩌면 식당에서 식사하는 편이 더 저렴했을지도 모르겠다 생각했을 정도로. 하지만 돌이켜보니 물건 하나하나 고르는 시간조차도 맛집을 찾아가는 것 이상의 재미와 의미가 있었으니 그것으로 되었다. 식사도 맛있었고, 대화도 맛있었던 그런 밤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02_07. 되새겨보는 여행의 의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