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 구매자 vs 잠재 경험자
Q : "에이X침대"랑 "삼분의일"은 뭐가 달라요?
A :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 생각이 근본적으로 다르다.
에이스는 구매 전 마음속에서 브랜드가 어떻게 인식되는지에
삼분의일은 구매 후 삶속에서 하루 삼분의일을 어떻게 경험하는데 관심이 많다.
에이스는 구매 전 고객들이 브랜드를 우러러 봐주길
삼분의일은 구매 후 실제 고객의 삶을 바뀌길 기대한다.
에이스는 구매 전 홍보와 프로모션에
삼분의일은 구매 후 고객들의 로열티와 입소문에 집중한다.
에이스는 전통 미디어를 통해 잠재 고객에게 전달하는 메세지에
삼분의일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객들이 서로에게 전달하는 메세지에 관심이 많다.
에이스는 잠재 고객이 구매하고자 하는 욕구를 만들어내는데
삼분의일은 잠재 고객이 사용해보고 싶은 욕구를 만들어내는데 집중한다.
에이스는 프로모션에 관심이 많고, 고객들의 결제에
삼분의일은 프로모션에 관심이 없고, 고객들의 로열티에 관심이 많다.
에이스는 구매 전환에
삼분의일은 구매 이후 고객의 삶을 어떻게 바꿔줄 수 있을지에 관심이 많다.
2줄 요약,
잠재 구매자로 보는지
잠재 경험자로 보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