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의 고독과 클래식한 낭만 치유, 크레이그 암스트롱

시네마뮤직

by 김주영

스코틀랜드 출신의 작곡가 '크레이그 암스트롱( Craig Armstrong)'의 곡을 전해 드립니다.

클래식의 웅장함과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 현대적인 일렉트로니카를 우아하게 결합하는 거장입니다.

영화 '물랑 루즈', '위대한 개츠비'의 '바즈 루어만' 감독과의 협업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으며, 감성적이면서도 세련된 선율로 영화의 감정을 극대화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Glasgow Love Theme

영화 Love Actually OST인 이 곡은 그의 가장 대중적인 곡이자,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영화 음악 중 하나입니다.

따뜻하고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이 영화 특유의 설레는 분위기를 완벽하게 표현합니다.


Balcony Scene

바즈 루어만 감독의 감각적인 영상미를 완성시킨 곡입니다.

로미오와 줄리엣의 비극적이고도 아름다운 사랑을 극도로 낭만적인 오케스트레이션으로 풀어냈습니다.


Nature Boy

웅장한 오케스트라 편곡 능력을 엿볼 수 있는 영화 물랑루즈의 삽입곡입니다.

데이비드 보위의 보컬과 암스트롱의 드라마틱한 사운드가 만나 영화의 시작을 압도적으로 장식합니다.


Ray's Theme

레이 찰스의 삶을 다룬 이 영화로 그래미상을 거머쥐었습니다.

재즈와 블루스적 요소에 자신의 장기인 클래식한 편곡을 더해 깊은 울림을 줍니다.


Hotel Sayre

영화 위대한 게츠비의 사운드트랙으로 화려함 뒤에 숨겨진 공허함과 아련함을 잘 표현한 곡입니다.

라나 델 레이의 목소리가 입혀진 'Young and Beautiful'의 오케스트라 버전을 들어보시면 그의 편곡 센스에 감탄하게 됩니다.


Airport Run

크레이그 암스트롱이 작곡한 스코어 중 가장 긴박하면서도 벅찬 감동을 주는 트랙입니다.

어린 샘(토마스 브로디 생스터)이 짝사랑하는 조안나에게 마지막 인사를 하기 위해 히드로 공항의 보안 검색대를 뚫고 달려가는 명장면을 완성시킨 음악이기도 합니다.

긴박한 리듬과 웅장한 오케스트라로 달리는 장면을 고조시키고, 만났을 때는 정적이면서도 섬세한 피아노 연주를 통해, 샘이 느끼는 숨 가쁜 긴장감과 마침내 마주한 안도감을 전달하는 듯 합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