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eersjoo Nov 17. 2023

Studio Nomad

이유와 의미가 담긴 심플함 

| 2016년 2월 1일 발행

| 이 내용은 원본의 수정 및 보완 버전입니다.  



ⓒ Studio Nomad 


솔직히 이 스튜디오는 남들한텐 알려주기 싫은 곳이었습니다. 분명 나만 아는 곳이 아닐 텐데, 마치 내가 모래밭에서 찾아낸 보물 같은 착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곳의 콘셉트와 결과물을 함께 나누어 조금이라도 영감을 받는다면 좋은 일이니 소개합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자리한 'Studio Nomad'는 건축을 베이스로 하는 세 명의 멤버들이 세운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그래서인지 스튜디오 이름의 'Nomad'는 건축 소재를 이용하여 크고 작은 오브젝트들을 오고 가며 만드는 그들의 범주를 나타내기 위해 지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스튜디오의 목표 또한 구조와 소재의 심플함에서 기인하는 심미성과 재미를 표현하는데 두고 있습니다. 굉장히 심플한 디자인과 구조인데, 그 아이템이 가져야 할 역할을 완벽하게 하는, 그러면서도 심미성과 재미가 매력적으로 표현되는 곳입니다. 


디자인을 배우거나, 직접 하다 보면 많은 사람들이 '심플함'이란 것에 대해 오해를 하기도 하고, 때론 악용(?)을 하기도 합니다. 

의미 없이 선 하나 달랑 긋거나, 컬러 하나로 어찌어찌하고는 '심플한 게 콘셉트예요'라고 말하는 학생들과 프로들이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죠. 선 하나, 점 하나가 잘못된 것이 아니고 그 선 하나, 점 하나에 아무 이유와 의미를 담지 않는 것이 문제인 것입니다.  


'Studio Nomad'는 그 아슬아슬한 간극에서 디자인이 가져야 할 요소들을 작지만 큰 차이로 표현하고 기 막히게 줄타기하는 영리한 그룹입니다. 그저 두 면으로 이루어진 디자인 안에 최적의 각도와 컬러, 높이와 균형을 적용하여 이유와 의미를 성공적으로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 공식 홈페이지 / 사진 퍼온 곳 : http://studio-nomad.hu/index.html

* 내용의 저작권은 SBHV에 있습니다. 

  출처를 밝히지 않은 사용 및 복제, 재가공시 책임을 물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Hotel Droog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