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글쓰기가 조금 재밌어진 이유

각 잡고 글쓰기보다 짧은 생각 공유로 마인드를 바꾸다

지금까지 나에게 글쓰기는 홍보, 혹은 과학적인 근거 기반 정보 공유 등 대부분 목적이 뚜렷하고 나의 생각을 편하게 써 내려가기보다는 ‘어떻게 비칠지’를 생각해야 하는 수단이었다.


그래서 글쓰기를 재밌게 생각하지 않았던 것 같다.

‘맞춤법이 틀리진 않을까?’

‘내가 쓴 정보에 거짓 혹은 허풍은 없는가?’

‘근거가 최신 내용이 맞나?’

이렇게 검열에 검열을 거듭하는 게 글쓰기라 재미가 없었다.


밥벌이를 누가 재미만 가지고 하냐, 당연히 무엇이든 실력을 쌓는 과정은 힘들지라는 말도 물론 동의하지만 글쓰기는 춤처럼 나를 표현하고 싶어 하는 본능을 발현할  있게 하는 수단  하나인데 그게 막히니 너무 답답했다. 살다 보면 검열해야  일이 부지기수인데 글을 쓰는 것도 검열해야 하나 싶어 다시 재미를 찾고 싶었다.


재미가 있으려면 가벼워야 하는 것 같다. 그리고 좀 자유로워야 하고, 좋아요 동그라미 알람처럼 피드백도 한몫하는 것 같다. 누구든 인풋을 하면 아웃풋을 받고 싶어 하니까.


그래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브런치 북과 브런치 매거진이 아닌 기획 없이 글쓰기를 먼저 해보자고 생각했고, 피씨가 아닌 핸드폰으로, 그리고 일 하기 전에 워밍업 용으로 짧게 써보자라고 생각했다.


그렇게 이제 며칠 정도 글을 써보고 있는데 재밌다.

다른 sns처럼 내가 가볍게 생각하는 것 같고, 가볍게 생각하다 보니 수시로 손이 가고 글감도 작가의 서랍에 저장하게 된다. 맞춤법 검사를 누르고 생각보다 검사 개수가 적으면 ‘막 써도 생각보다 맞춤법 잘 맞추네?’라며 스스로 뿌듯할 때도 있다.


그렇게 가볍게 브런치, 그리고 글쓰기와 다시 친해지는 중(?)이다.

작가의 이전글 에필로그. 스타트업이 내게 준 선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