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中 '괌 킬러' 미사일 시험발사 장면 공개

中 '괌 킬러' 미사일 시험발사 장면 공개



입력 2019.01.30 03:01 


'공포탄'이라던 서방 관측 일축





중국이 미국령 괌을 타격할 수 있는 탄도미사일 '둥펑(東風·DF)-26' 시험 발사하는 장면〈사진〉을 최초로 공개했다. 중국 CCTV 군사 채널 프로그램 '군사보도(軍事報道)'가 최근 중국의 한 훈련장에서 인민해방군 로켓부대가  DF-26을 발사하는 모습을 상세히 전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9일 보도했다.

DF-26은  최고 사거리가 5741㎞로 알려졌다. 중국 본토에서 괌의 미군 기지를 직접 타격할 수 있어 '괌 킬러(Guam killer)'로  불린다. 환구시보 영문판은 군사 전문가를 인용해 "이동 중인 항모를 공격할 수도 있다"고 했다.

지금까지 영미권  언론은 DF-26에 대해 '실전 능력이 없는 공포탄'이라는 의혹을 제기해왔다. CNN도 지난 21일 '어떤 군(軍)도 대함  탄도미사일(ASBM)을 성공적으로 개발한 적이 없다'고 보도했다. 해군 대위 출신 미 군사 전문가 칼 슈스터는 CNN에  "DF-26을 투입하려면 수차례 시험 발사가 필수지만 중국이 시험 발사를 했다는 어떤 증거도 없다"고 말했다. 이번 시험 발사  장면 공개는 서구 언론의 이런 주장을 뒤집는 것이다.

DF-26은  2015년 9월 항일전쟁 승전 열병식에서 처음 모습이 공개됐고, 지난해 4월 실전 배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느러미 모양의 날개  4개가 달려 있어 비행 방향을 정교하게 통제하고 위성 정보망과 연계돼 움직이는 항모의 위치를 실시간 파악한다.

DF-26 시험 발사 장면 공개는 미국에 경고를 보내는 것이라고 SCMP는 해석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1/30/2019013000190.html    



중국이 매를 벌고 있다.




중국이 극초음속 미사일을 시험발사해 성공하자.


미국은 중국과 무역전쟁에 나섰다.


그런데도 중국은 지속적으로 미사일 도발을 하고 있다.


그런데 이것이 중국 자신을 옥죄는 올무가 될 것을 모르고 이러는가?




경제적으로는 미중무역전쟁이 더 격화되고 군사적으로는 한국, 일본, 괌에 중거리 탄도미사일을 미국이 배치할 명분을 주는 것이다.




그럼에도 왜 중국은 이런 미사일 시험발사를 하는가?


바로 중국인민에게 보여주려는 것이다.


우리는 이렇게 강하다.


그래서 국뽕을 들이키라는 얘기다.


그런데 미제놈들이 우리를 미중무역전쟁으로 힘들게 하고 있으니 여차하면 이 미사일로 미제 항모를 박살낼 것이다.


이런 메세지를 전달해야 하지 않겠나?


내부 정치용이다.




그런데 이런 것을 자주하면 할수록 중국의 입지는 줄어든다.




JD 부자연구소
소장 조던
http://cafe.daum.net/jordan777



매거진의 이전글 세월호 참사후 고친다던 광역버스 입석, 5년간 바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