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어르신 면허 반납, 3개월새 8500명 신청
市, 1000명→7500명 지원 확대
10만원 교통카드를 지급하는 서울시 '고령자 운전면허 자진 반납' 사업이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3월 신청을 시작한 이후 매달 3400명꼴로 신청이 몰려든다. 시는 지원 대상을 애초 1000명에서 7500명으로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1일 "지난 5월 말 기준 운전면허증을 반납한 어르신이 8499명으로 집계됐다"며 "교통카드 지급 대상을 1000명에서 7500명으로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티머니복지재단에서 마련한 1억원의 기금에 더해 추가경정예산으로 확보한 6억5000만원이 투입된다.
10만원 교통카드 제공 대상은 2019년 1월 1일 이후 운전면허를 자진 반납한 1949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다.
1일 현재 만 69~70세 서울 시민이다. 이들이 면허증을 반납하면 최초 1회에 한해 1인당 10만원이 충전된 교통카드를 제공한다.
7500명 중 절반인 3750명은 주민등록 생년월일 기준 나이가 많은 순으로 뽑고, 나머지 절반은 추첨으로 제공한다.
면허증을 반납하려는 어르신은 오는 9월 30일까지 서울 시내 31곳의 경찰서나 4곳의 면허시험장을 찾아 면허 반납 창구에 신청서를 내면 된다. 10월 중 서울시 홈페이지에 선정 결과가 공개된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7/02/2019070200250.html
노인들이 운전면허를 반납한다.
선진국도 대세다.
운전면허 미숙으로 잘못 사람을 치어서 사고가 일어나도 사고는 사고다.
중대과실이면 형사처벌 받는다.
이것이 대세가 되면 운전면허 반납하고 노인은 결국 교통이 편리한 역세권에 살 수밖에 없다.
경기도 역세권 중 사업성이 낮은 곳은 일본의 경우도 경제성 우려로 없어질 수 있으므로 이런 곳은 역세권에서 제외해야 한다.
결론 : 앞으로도 역세권이 대세가 된다.
JD 부자연구소
소장 조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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