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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야 떡볶이 어떻게 만들어?" SK텔레콤, 누구

"아리야 떡볶이 어떻게 만들어?" SK텔레콤, 누구 레시피 출시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SK텔레콤이 5G 초시대를 맞아 인공지능 AI 스피커 누구(NUGU)에 레시피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누구 레시피는 이용자가 “아리아, 레시피 추천해줘” 하면 발화 시각에 어울리는 요리 레시피를 랜덤으로 추천하고, “아리아, 갈비찜 레시피 알려줘” 하면 요리에 필요한 재료부터 단계 별로 레시피를 안내한다.

이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맞추어 ▲요리 시작 ▲다음 단계 ▲이전 단계 ▲다시 ▲[2]단계 등 특정 단계로 음성 명령을 하면, 명령한 단계에 맞는 레시피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이용자의 재료 준비 시간 및 요리 시간을 고려해 대기 중에는 클래식 음악이 랜덤으로 재생된다.

‘누구 레시피’는 ‘누구’, ‘누구 미니’, ‘누구 캔들’, ‘누구 네모’, ‘Btv 누구’에서 이용 가능하다. ‘누구 네모’, ‘Btv 누구’ 이용자는 요리 단계 별 이미지를 디스플레이로 볼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레시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누구 레시피’ 서비스로 이용자들이 음성만으로 요리 레시피를 확인하고, 요리 도중 레시피를 다시 찾아보는 등의 번거로움이 줄어들어 보다 쉽게 요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누구 레시피’는 온라인 서점 종합 잡지 판매 순위 1위인 ‘㈜이밥차’와의 제휴를 통해 총 2200여개의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제공한다.

이현아 SK텔레콤 AI서비스플랫폼 단장은 “누구를 통해 평소 요리를 어려워 하거나, 요리에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 쉽고 편리한 레시피를 안내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실용적인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누구 레시피’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 21일까지 ‘누구 레시피’를 이용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다이슨 선풍기’, ‘워커힐 1박 숙박권’ 등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스틴강 쉐프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쿠킹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구채은 기자

faktum

@

asiae.co.kr


. https://view.asiae.co.kr/article/2019070308322142812


확실히 SK텔레콤은 현재 음성비서의 본질에 대해 파악하지 못하는 것 같다.

음성비서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과 마찬가지로 생태계 기업이다.

생태계 기업은 자신이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유저가 컨텐츠를 만들도록 생태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본질이다.

그래야 생태계는 살아나고 생태계를 조성하는 기업은 직원을 따로 쓰지 않고도 생태계 환경을 풍성하게 꾸밀수 있는 것이다.


본인이 레시피를 이렇게 만든다고 컨텐츠가 늘어나나?

SK텔레콤이 만들 것이 아니라 일반유저가 누구에 접속해서 컨텐츠를 만들도록 쉽게 환경을 바꿔야 한다.

요즘 청년 실업이 극성이니 이들이 돈 벌이가 되도록 돈을 쏟아 부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들다.

그러나 그것은 억지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결론 : 이런 생태계기업의 본질도 모르면서 음성비서 사업을 하면 망하기 딱 알맞다.


JD 부자연구소
소장 조던
http://cafe.daum.net/jordan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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