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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물류공룡 UPS, 로젠택배 삼켰다

글로벌 물류공룡 UPS, 로젠택배 삼켰다


2700억원에 인수 합의…국내 물류시장 격변 예고 ▶마켓인사이트 4월25일 오후 3시6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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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물류업계 ‘공룡’인 미국 UPS가 국내 5위 택배회사 로젠택배를 사들여 한국시장에 진출한다.

2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세계 3위 물류회사 UPS는 홍콩계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베어링프라이빗에쿼티아시아(PEA)로부터 로젠택배 지분 100%를 2700억원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UPS는 기업 실사 등을 거쳐 조만간 인수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로젠택배 인수가 마무리되면 UPS는 2008년 대한통운과 합작해 세운 UPS-대한통운을 청산한 지 10년 만에 국내 시장에 독자 진출하게 된다.

UPS는 매년 10% 이상 커지는 한국 택배시장 성장세에 주목해 로젠택배 인수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1년 3조2924억원이던 국내 택배시장은 지난해 4조7547억원으로 5년 만에 44% 불어났다.

UPS의 진출은 한국 물류업계의 지각 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로젠택배의 국내 택배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기준 7.3%다. 여기에 UPS가 보유한 국제특송서비스(EMS) 물량을 결합하면 CJ대한통운(지난해 시장점유율 약 44%) 독주체제가 흔들릴 가능성이 있다는 게 물류업계 전망이다.

정영효 기자 hugh@hankyung.com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7042573001

한국시장 뿐 아니라 세계시장 전체가 커지고 있다.

왜 커지나?

이젠 사람들이 가서 사지 않고 모바일로 홈쇼핑으로 온라인으로 물건을 시키지 않나?

중국의 광군제가 하루 매출이 16조 5천억원이었다.

올해는 더 늘어날 것이다.

25조쯤 하지 않을까?

그럼 어느정도 큰 금액인가?

우리나라 쿠팡, 위메프, 티몬 전부 합쳐도 3조원쯤 정도다.

그러니 엄청난 금액 아닌가?

그런데 그것이 하루에 저렇게 많이 시키면 누가 돈 벌 것 같은가?

쇼핑몰?

온라인몰?

아니다.

그들은 독점이 아니지 않은가?


택배사다.

택배는 독점 아닌가?

그러니 어마어마하게 커지고 있다.


이러한 시류를 봐야 한다.

그래야 돈을 번다.


JD 부자연구소
소장 조던
http://cafe.daum.net/jordan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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