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재미있는 미국 대학 순위(랭킹)


미국처럼 순위(랭킹)을 좋아하는 나라도 없을 것이다. 


대학은 물론 식당, 호텔, 병원 등 모든 것에 순위를 내는 나라다. 유에스 뉴스 앤 월드 리포트가 1983년부터 대학 순위를 내기 시작하면서 많은 기관들이 대학 순위를 내 놓고 있다.  


오늘은 여러 다양한 미국 대학 순위를 본다. 


◀ 미국 대학 가운데 학부 학생이 가장 많은 대학  = The University of central Florida


◀ 미국 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입학시험이 있는 대학 = Bard College. SAT, ACT 대신 에세이로 입학시험을 볼 수 있다.


◀ 가장 학비가 비싼 대학은? = 리버럴 아츠 공대인 Harvey Mudd. 그러나 이 대학 출신들의 초봉은 9만 2500달러로 보통 주립대학 졸업자의 2배에 해당된다.


◀ 미국 대학 가운데 유학생이 가장 많은 대학은? = Florida  Institute of Tecnology


◀ 미국 대학 가운데 전형료가 가장 비싼 대학은? = 스탠퍼드 대학


◀ SAT, ACT 점수를 요구하지 않는 미국 최고의 리버럴 아츠 칼리지는? = Bowdoin College(#4). 연구중심대학으로는 시카고 대학이다.


◀ 미국 대학 가운데 1학년을 마치고 2학년으로 돌아오는 비율이 가장 높은 대학은 컬럼비아, 시카고, 예일 대학으로 귀환율이 99%가 넘는다.


◀ 지원 학생이 가장 많은 10개 대학 가운데 9개는 캘리포니아에 있다. 유일하게 다른 주에 있는 대학은 보스턴 유니버시티다. 


◀ 미국에서 가장 작은 대학은 2년제인 Deep Springs College로 매년 12-15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이 학생들은 2년 뒤 아이비리그 등 명문 대학으로 전원 편입을 해 간다.







매거진의 이전글 얼리 디시전 장점 : 합격 가능성 높고 장학금 많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