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미국 클라크 대학의 국제학생 성적 우수 장학금



Clark University Scholarships
국제학생에게 성적우수 장학금 & 재정보조 제공
합격률 59.4%로 중간급 대학





클라크 대학은 사립 연구 중심대학이다.


클라크 대학(Clark University)은 미국에서 학교를 다니는 국제 학생들뿐만 아니라 적어도 4년 이상 해외에서 학교를 다닌 1학년 지원자(전 학생이 아님)에게 Clark Global Scholars Program을 통해 장학금을 제공한다. 이 장학금은 연간 15,000달러에서 25,000달러다. (갱신을 위한 최저 학점 기준을 충족시키면 4년간 계속 준다.)


클라크 대학은 매사추세츠 주 우스터에 있는 사립 연구 대학이다. 1887년 유명한 사업가 조나스 길먼 클라크가 제공한 큰 기부금으로 설립됐다.


클라크는 미국 최초의 현대 연구 중심 대학 중 하나이다. 클라크 대학의 첫 학부생은 1902년에 입학하였고, 여성은 1942년에 처음 입학하였다.대학은 현재 46개의 전공을 인문사회과학, 자연과학, 공학계열의 집중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전문 전공을 설계하고 사전 전문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심리학, 지리학, 물리학, 생물학, 기업가정신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주목받으며, 우스터 폴리테크닉 연구소와 홀리크로스 칼리지 등 다른 지역 기관에서 수강할 수 있도록 교차 등록이 가능한 중앙 매사추세츠 고등교육 컨소시엄의 회원이다. 인문계 연구 대학인 클라크는 LEEP 프로젝트 자금후원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연구 기회를 제공하지만 미국 뉴스앤월드 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가 66개 연구중심 대학 중 두 번째로 작은 대학으로 평가했다. 내인생을 바꾸는 대학 40개 가운데 하나다.


클라크 교수진과 동문들은 파네라 브레드, 미국심리학회, 미국물리학회 등 수많은 기업과 단체를 설립해 현대 로켓 개발, 풍냉계수, 피임약 개발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 왔다. 대학은 동문이 퓰리처상과 에미상을 세 번 수상한 것 외에 최소한 세 명의 살아있는 억만장자의 모교이기도 하다.


이 대학에 합격하는 학생들의 평균 GPA는 3.67이다. 합격률은 59.4%로 중간 정도다. 합격생들의 SAT 평균 점수는 1,293점이다.


**이강렬 박사의 행복한 유학 유튜브 바로가기

https://youtu.be/9WEj0pk6-_c?list=PL4z_ZVf7OvYBwbODbgGJeJwKS_OdmgblZ


클라크에 입학하는 국제학생들은 성적 우수 장학금(merit based scholarship)과 함께 가정경제 상황을 기반으로 한 need based grant를 받는다. 1학년 지원을 하면 성적 우수 장학생 선발 여부가 자동으로 검토된다. 또한 1학년 지원자는 각각 별도의 에세이가 필요한 대통령 LEEP 장학금과 글로벌 석학 프로그램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다.


가정의 형편에 따라 need based grant를 받으려면 원서를 제출할 때 대학 장학금 서비스(CSS) 프로필을 제출해야한다. 그러나 모든 비용을 커버하는 보조를 줄 수는 없다. 즉, CSS PROFILE이 우리가 성적 우수 장학금과 재정보조 지원을 통해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액수를 요구한다면 우리는 재정적인 이유로 불합격 시킬 것이다.



■ 미래교육, 미국 대학 입시& 장학금 컨설팅 안내


2021학년도 미국 대학 입시 시즌이 본격 시작됐다. 해외교육 전문 컨설팅기관인 미래교육연구소는 12학년과 11학년들을 대상으로 대학 선정, 원서작성, 에세이 첨삭, 미국 대학 장학금 신청 등 모든 과정을 도와주는 입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학비가 저렴한 아시아-유럽대학 입시도 도와주고 있다. 또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미국 대학과 아시아 대학 무료 그룹 상담을 하고 있다. 상담 신청은 아래 연락처로 등록하면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대학 장학금의 종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