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연간 2만 달러에 갈 수 있는 미국 고등학교가 있을까?



국내 국제 학교보다 비용 저렴하지만 교육의 질 우수한 학교
연간 3만달러대에서는 좋은 학교 많아




국내 제주 국제학교의 연간 학비는 6만 달러 정도다. 국제학교 학부모 까페에는 학비 이외에도 이러저러한 비용까지 생각하면 연간 1억은 든다는 글을 볼 수 있다. 이 정도 비용은 미국 최상위 보딩스쿨을 다닐만한 비용이다. 그런데 과연 이 비용을 내고 다녀야 할만큼 국내 국제 학교의 수준이 높은가?


제주 국제학교의 절반 비용으로도 다닐 수 있는 미국 본토의 좋은 고등학교들이 많다. 학교 교육의 질이나 교사 수준도 뒤처지지 않을 학교들이다.



** 이강렬 박사의 행복한 유학 유튜브 바로가기

https://youtu.be/zDPpG10lrFY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유학을 떠났던 많은 학생들이 리턴하게 되어 항상 정원을 밑돌던 제주국제학교는 정원을 채웠고, 서울, 경기 지역에 있는 비인가 국제학교들도 학생 수가 많이 늘었다. 하지만 이들 학생 중에는 국내 국제학교에 실망하고 다시 나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학생이 많다. 학비나 교육의 질면에서 만족하고 있지 못한 것이다. 한 가지 큰 이점이 있다면 아이가 부모 옆에 가까이 있다는 점이다. 


최근 많은 학부모들로부터 "미국 고등학교 중에서 3만 달러 미만의 학교가 있나요?"라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 학비 3만 달러 미만의 미국 본토 고등학교가 않다. 그런데 이들 학교 중에서 꽤 괜찮은 학교라고 할 만한 학교는 그리 많지는 않다. 그런데 연간 학비가 3만 정도 되는 학교 중에서는 꽤 좋은 학교들이 많이 있다. 보딩스쿨 중에서도 연간 4만 달러 미만의 학교들이 많다. AP 수가 70개가 넘는 학교도 있다.


일반적으로 고등학교를 평가할 때는 전체 학생 수, 국제학생 수, 교사대 학생 비율, AP 개설 수, SAT, ACT 평균 점수, 스포츠 및 특별활동 개설 수, 과거 대학 진학률 등 다양한 요소를 본다. 3만 달러 미만의 학교들을 점검해도 충분히 만족할 수준이다. 미래교육연구소는 미국 조기유학을 가려는 학생들에게는 무료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







매거진의 이전글 국제학교 학생들의 영어 글쓰기 훈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