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미국 대학, 아는 만큼 보인다 … 지원할 대학 선정하기



"내 아이가 갈 대학, 내가 알아서 정한다?"
미국 대학 시스템과 전공, 개별 대학 하나하나 이해 결코 쉽지 않다




지원할 미국 대학을 선정했나요? 그리고 잘 준비하고 계신가요?


등산을 할 때 오를 산을 결정해야 준비를 제대로 할 수 있는 것처럼 지원할 대학을 제대로 골라야 원서 작성 등 준비를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그런데 아직 결정을 하지 않았다고요? 아직도 고민하고 있다고요? 


많은 분들은 자녀가 갈 대학을 정하는 데 내가 아는 대학 가운데 고릅니다. 아마 그럴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왜냐 하면 정보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대학을 고를 때 명성, 즉 이름값으로 결정을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제가 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내가 아는 게 다가 아니다."라는 것입니다. 자녀를 미국 대학에 보내려는 학부모들 가운데 적지 않은 분들이 인터넷을 찾아보고, 책을 몇권 사서 보고 "나는 미국 대학에 대해 잘 알아"라며 내가 아는 대학 중에서 고릅니다. 정말 그럴까요? 제가 보기에는 미국 대학을 모두 이해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오늘은 이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제 유튜브를 한번 시청해 주십시오.


https://youtu.be/cesvPMLTspM



■ 미래교육, 미국 대학 입시 & 장학금 컨설팅 안내


2021학년도 미국 대학 입시 시즌이 본격 시작됐다. 11월 15일에 얼리 원서 마감이 끝난다. 레귤러는 내년 1월 1일 이후다. 해외교육 전문 컨설팅기관인 미래교육연구소는 12학년과 11학년들을 대상으로 대학 선정, 원서작성, 에세이 첨삭, 미국 대학 장학금 신청 등 모든 과정을 도와주는 입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학비가 저렴한 아시아-유럽대학 입시도 도와주고 있다. 또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미국 대학과 아시아 대학 무료 그룹 상담을 하고 있다. 상담 신청은 아래 연락처로 등록하면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보스턴, 하버드/MIT 외 21개 대학 둘러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