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추수감사절을 뜻깊게 보내는 미국 대학들


미국대학들은 한국 대학들과 달리 학생들이 자신의 공동체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갖게 한다. 미국의 상당수 대학들은 미국의 최대 축제 가운데 하나인 추수 감사절(the Thanksgiving holiday)를 학생들이 의미있게 보내도록 배려한다. 오늘은 그 몇개 대학을 본다. 다음 글은 미국의 iyvwise 블로그에 나온 글을 옮긴 것이다.



■ 리하이 대학교


이 대학은 펜실베이니아 주 소재 대학으로 50년 이상 동안, 이 높은 평가를 받은 명문 대학이다. 이 대학은 캠퍼스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동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수백 명의 학생들이 지역 사회 건설을 위한 활동에 참여를 하고, 마련된 프로그램 코스를 따라 친구를 만나고, 동료들과 함께 휴일을 기념하기 위한 방법으로 매년 참가한다.



■ 오하이오 주립 대학


파티 대학으로 유명한 이 대학은 추수감사절에 더욱 유혹적인 파티를 연다. 학생들은 오하이오 주립대학교가 주최하는 대규모 추수감사절 만찬에 참여하다. 매년 100파운드가 넘는 칠면조, 400파운드의 녹두, 180개의 다른 파이들이 차려진 휴일 식사에 참여할 수 있다. 보통 추수감사절에 열리는 이 연례 축제에 2,000명의 손님들이 동참했다.



■ 카네기 멜론 대학교


카네기 멜론은 추수감사절 연휴를 이용해 학생들이 연례 영적 만찬에서 또래들과 그들의 배경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행사 동안, 학생들은 캠퍼스에서 기념되는 다양한 신앙과 전통을 반영하는 토론하에 참가를 한다. 학생들은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추수감사절 경험을 나누는 축제 만찬에 참여를 한다.



■ 스미스 칼리지


스미스 대학에서는 모든 학생들이 가족이다. 대학은 이를 구현하기 위해 모든 학생들이 추수감사절 동안 어디든 가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준다. 여기에는 외국에서 온 학생들이 포함된다. Smith의 연례 Match Up 기간 동안, 국제 학생들은 모든 사람들이 갈 곳과 이 특별한 휴일에 따뜻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교직원과 지역 가족의 집에 초대된다.



■ 뉴욕 대학교


대부분의 대학들과 마찬가지로, 뉴욕대학은 휴교하지만, 그 대학은 학생들에게 기부정신을 접을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준다. the Bowery Mission, City Meals on Wheels, Broadway Community, and New York City Rescue Mission 등이 학생들에게 참여 기회를 준다.학생들은 이 기간 동안 다양한 봉사활동을 한다.  학생들이 배가 고프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많은 식당들이 문을 열고 많은 사람들이 명절 음식을 제공한다.



한국의 대학들과는 많이 다른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낭만이 있는 미국대학들의 모습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이렇게 미국 대학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도 미국 명문 사립대학에서 재정보조/장학금을 얻으면 국내 대학 비용으로 얼마든지 미국 대학에 다닐 수 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교육종합 컨설팅 회사다. <미래교육연구소>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매거진의 이전글 ACT 학원이 한달에 120만원 VS5만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