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SAT 학원 안 가고 집에서 공부하는 <사이트 안내>

                                                     


 칼리지보드 khan Academy 무료 강좌 개설 ... 미국 학생들 학원 안 가고 여기서 공부
 ACT 6개월 30만 원 온라인 동영상 강좌 개설


 서울은 물론 지방의  SAT, ACT 학원들이 여름 방학 성수기를 맞아 바쁘다. 10-12학년 학생들이 대거 몰려들어 표준화 시험공부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비용도 비싸다. 한 주일에 200만에서부터 30만 원까지 다양하게 수강료를 받는다. 

 반대로 미국의 SAT, ACT 학원에서는 미국 학생들이 사라지고 있다. 어찌 된 일일까? 과거 미국에서도 부잣집 학생들은 대형 미국 대학 컨설팅 회사들이 운영하는 프린스턴 리뷰나, 아이비 코치, 아이비 와이즈, 톱 티어즈 학원들을 다녔다. 그러나 몇 년 전부터 급격하게 수강생이 줄고 있다. 더구나 최근 ACT가 온라인 강좌를 열면서 이런 현상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여전히 구태의연하게 여름 방학에 SAT, ACT 학원에 가서 오프라인 강좌를 듣는다. 이유는 학생, 학부모들의 심각한 '학원중독증' 때문이다. 마치 학원에 가지 않으면 SAT, ACT 성적이 오르지 않는 것처럼 머리에 각인돼 있다. 그러나 결코 그렇지 않다. 오늘은 이 문제를 짚어보고 그렇게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SAT, ACT에서 고득점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려고 한다.

 ■ 무료 SAT 온라인 강좌가 대세다.


 SAT는 칼리지보드에서 주관을 한다. 1900년도에 미국에서 대학 입학시험위원회 (College Entrance Examination Board)라는 이름으로 처음 설립되었다.  현재는 미국의 4,000여 개 대학과 교육기관으로 이루어진 연합 비영리 단체이다. 한국에서도 널리 알려진 SAT와 AP 시험 등을 주관하는 단체이며, 일부 대학에서 재정보조 판단용으로 사용하는 CSS Profile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 단체에서 학원에 가지 않고도 SAT 시험공부를 할 수 있는 온라인 무료 강의 사이트를 열었다. 

 바로 칸 아카데미다. 이에 대해선 이미 블로그를 통해 알려드렸다. 비용은 무료다. SAT 동영상 강좌가 무료로 개설돼 있다. 빌 게이츠 등이 후원하는 칸 아카데미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학생들이 들어와 개별 교과목 공부는 물론 SAT 공부를 무료 동영상을 통해 공부하고 있다.

 실제로 SAT 학원을 가지 않고 이 동영상만으로 공부한 미래교육연구소 컨설팅 학생들이 1500점 이상을 획득하고 있다. A 군은 1570까지 받았다. 문제는 학생들이 스스로 하는 능력을 갖고 있느냐다. 



 ■ ACT 동영상 강좌 및 문제 서비스


 ACT는 최근 홈 페이지에 동영상 온라인 강의 및 문제 제공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마디로 대박이다. 이미 ACT 수험생이 SAT를 압도적으로 눌렀다. 미국에서는 그만큼 ACT 시험을 보는 학생들이 많다. 문제가 다소 쉽기 때문이다.  ACT 사는 최근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내용은 이렇다.
  -      강의 스케줄 확인 후 시간에 맞춰 라이브 수업 진행
  -      강사에게 질문이 있을 시 메시지로 바로 질문 가능
  -      라이브 수업을 놓쳐도 지난 영상들 보기 가능
 

 이 전 시험들을 토대로 만든 예비 시험문제 풀어 볼 수 있다. ACT는 SAT와 달리 기출문제를 볼 수 없다. 그런데 여기서는 볼 수 있다. 저렴한 비용을 내고...

 lFlashcards 등 단어 암기나 문제 이해력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도 여러 개 있다.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다.

 
   -      6주: $99.95
   -      3개월(12주): $179.95
   -      6개월(24주): $249.95


 또한 동영상 강의를 듣지 않고도 문제 풀이만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다.

   l  이 전 시험들을 토대로 만들어진 예비 시험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다
   -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열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l  Flashcards 등 단어 암기나 문제 이해력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도 여러 개 있다.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하다.
  l  6개월: $39.95


 한 달에 몇백만 원을 쓰지 않고도 같은 효과를 내는 SAT, ACT 공부 방법이 있다. 바로 온라인 강좌다. 무료 혹은 6개월에 30만 원이다. 


 12학년은 맘이 바쁘다. 저학년들에게 해당된다. 12학년들은 마음이 급하니 그냥 서울 강남의 SAT 학원에 다니면 된다. 9-11학년들은 차분히 준비를 하면서 온라인 강좌를 통해 공부하면 된다.<미래교육연구소장 이강렬 박사>      


 ♣ 위 글에 대한 문의는 전화 02) 780-0262, 메일 tepikr@gmail.com, 카톡 kr1728, 위챗 phdlee1728로 해 주시고, 더 많은 교육정보는 필자의 블로그 https://blog.naver.com/josephlee54를 참고 하기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도 아이비리그 공대 3+2 프로그램으로 갈 수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