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하지만, 미국 명문 미술 대학 장학금 받고 간다


미국 전문 미술 대학, 국제학생 장학금 안 줘
예일 등 종합 대학 & LAC 미대 가야 장학금 받는다



미술을 전공하는 학생들 가운데 미국의 미대로 진학하려는 학생들이 많다.


미술을 전공하려면 많은 비용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준비부터 그렇다. 포트폴리오를 만드는데 미술 유학원들이 '엄청난 비용'을 받는다. 가득이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부모들이 힘들어 한다.


그러나 정작 힘든 것은 학비다. 4년제 전문 미술대학에 가려면 연간 7-9천만원이 든다. 중산층 가정에서는 언간생심 부담 불가능이다. 그렇다고 포기할 것인가.


다음은 서울 강남 미술 유학원에서 멋진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한국 학생들이 많이 가는 미술 전문 4년제 대학이다. 이 대학들은 사립 미술 전문 대학으로 학비가 만만치 않다. 그렇다면 이런 미술 전문대학들은 국제학생들에게 학비 지원을 해 주나? 안 해준다면 그 대안은? 오늘 유튜브로 이 문제의 해답을 풀어가 본다.


RISD

Parsons

Cal Art

RIT

SAVANA

Otis college of Arts & design

California State University Long Beach

Art center college of Design

College for creative Stidies


이 대학 가운데 국제학생이 많은 장학금/재정보조를 받을 수 있는 대학은 어디인가?


이 대학들 외에 장학금을 받고 갈 수 있는 종합대학은 어디인가? 리버럴 아츠 칼리지 가운데 미술 전공이 가장 잘 된 대학은 어디인가?


https://youtu.be/CT1EzQXGgGA



분명한 것은 미국 미술 4년제 전문대학들은 국제학생들에게 재정보조를 주지 않는다. 필자가 조사한 그 어떤 대학도 장학금을 주지 않았다. 다만 재능장학금은 주었다. 포트폴리오를 잘 만들었다면 1만달러 수준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었다. 정말 드물게 1-2명에게 학비 전액을 주기도 했지만 하늘의 별따기다. 한마디로 불가능하다.


학생들은 "어 박사님, 미술 유학원에 가면 벽에 전액 장학금 증서가 붙어 있던데요?"라고 말을 한다. 그것은 한마디로 쇼다. 그리고 그것은 이 미술 유학원, 저 미술 유학원 벽에 모두 붙어있다.


가난한 미술 전공 희망 유학생은 전혀 다른 선택을 해야 한다. 남들이 가는 미술 전문 대학에 갔다가는 중도에 포기하는 불행한 사태를 맞게 된다. 그러나 분명 가난한 미술 유학생도 미국 대학들이 주는 학자금 보조/재정보조를 받아서 경제적 어려움을 떨치고 공부를 할 수 있는 길이 분명 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바로 그 길을 알려주고 있다.



■ 미래교육, 미국 대학 입시 & 장학금 컨설팅 안내


해외교육 전문컨설팅기관인 미래교육연구소는12학년과 11학년들을 대상으로 대학선정, 원서작성, 에세이 첨삭, 미국 대학 장학금 신청 등 모든 과정을 도와주는 입시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학비가 저렴한 아시아-유럽대학 입시도 도와주고 있다. 또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미국 대학과 아시아 대학 무료 그룹 상담을 하고 있다. 상담 신청은 아래 연락처로 등록하면 된다.


%EB%AF%B8%EB%9E%98%EA%B5%90%EC%9C%A1%EC%97%B0%EA%B5%AC%EC%86%8C_%EC%86%8C%EA%B0%9C%EB%B0%B0%EB%84%88.png?type=w966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국내 대학에서 아이비리그 편입은 몽상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