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고등학교 밖에서도 AP 과목 듣는 방법



미국 대학, 특히 상위권 명문대학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AP 등 도전적 과목을 듣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아이 현재 다니는 고등학교에 AP과목이 개설돼 있지 않거나 개설 과목이 매우 부족하다면 조금은 당황스러울 것이다. 이런 경우 어떤 방법이 있을까?




            가장 손쉬운 방법은 학교 밖 인증된 기관에서 AP과목을 수강하는 것이다. 즉 많은 유명 온라인 스쿨들이 있다. 이들 학교에서 과목별 AP Subject를 수강할 수 있다. 이때 현재 다니는 고등학교에서 성적표에 반영해 주면 더 없이 좋다. 그러나 성적표에 반영을 하지 않아줘도 대학 지원시 이를 기재할 수 있다.          


            AP수강을 하지 않고, 스스로 공부를 해서 AP시험을 보는 것이다. 물론 이때 4점이상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분명히 말하지만 과목을 수강하는 것과 AP과목 시험을 보는 것을 비교할 때 학교에서 수강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 이때 칸 아카데미 등을 통해서 혼자 공부하는 방법이 있다.          


            AP과목을 수강하지 않고 대학 강의를 듣는 방법도 있다. 대학의 온라인 강좌를 듣거나 MOOC를 통해 에덱스나 코세라에서 과목을 선택해 듣는 것이다.          




대학들은 고등학교 학생으로 얼마나 도전적으로 공부를 했는가를 보고 싶어 한다. 학업적 잠재력이 뛰어남을 보고 싶어한다. 학생들은 이런 대학의 마음을 읽고 거기에 맞춰 준비를 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대학에서 학업문제로 제적당했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