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스탠퍼드 편입을 하려는 학생들이 알아야 할 주요 날짜


원서 마감날짜 3월 15일, 편입 최소 학점 3.5 이상



스탠퍼드 대학은 하버드 대학과 쌍벽을 이루는 미국 명문 대학 가운데 하나다. 


과학, 엔지니어링 분야에서는 하버드 대학을 앞지르고 있다. 마치 중국 베이징 대학과 칭화대학 같다. 베이징 대학이 인문 사회분야에서 1위라면, 칭화대학은  과학 공학 분야에서 베이징대학을 앞지른다. 이처럼 스탠퍼드 대학은 공학 분야에서 하버드를 앞지르고 있다.


많은 학생들은 하버드 대학과 함께 스탠퍼드 대학에 입학하거나 편입을 하고 싶어 한다.


오늘은 스탠퍼드 대학의 편입에 대해 알아 본다.


우선 스탠퍼드 대학의 편입 원서 마감은 3월 15일이다. 이 날짜를 놓쳐서는 안 된다. 매우 중요한 데드라인이다. SAT시험은 2018년 12월에 본 시험까지 인정을 한다. 이 점수를 내면 문제가 없다. ACT는 2019년 2월 점수까지 받아준다.


원서를 제출한 학생들에게 4월 15일까지 미제출한 서류가 무엇인지 알려준다.이때 빠진 서류가 있다면 빨리 다시 제출을 해야 한다. 이 시기를 놓치면 입학 사정이 이뤄지지 않는다. 스탠퍼드 대학은 5월 15일까지 편입 합격자 통보를 한다. 학생들은 6월 1일까지 학교에 등록을 할 것인지 여부를 통보해야 한다.





■ 어떤 서류를 갖추어야 하나?


대학에 편입 지원을 하려면 최소한 GPA가 3.5 이상이어야 한다.


이 대학은 편입시 반드시 SAT, ACT 점수를 제출해야 한다. 에세이를 써야 한다. 공통원서에 있는 주제 하나와 학교가 제시하는 부가 에세이를 각각 써야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대학원생이 받을 수 있는 학자금 보조에는 어떤게 있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