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재훈 Aug 16. 2017

<비오는 날, 열매, 시원한 사람>


-

비를 맞는걸 두려워 고개를 들지 않으면

우산에 가려진 하늘이 얼마나 넓은지 알 수 없다

-

비가 올수록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고개는 하늘을 향해 높이 치켜들어야한다

-

-

-

하나의 열매를 맺기 위해

나무는 수도 없는 비바람을 견디고

메마른 땅에서도 더 깊게 더 넓게 뿌리내리기 위해 발버둥치고

있는 힘껏 땅 속에 있는 물을 빨아들인다

오랜 세월과 수 많은 행위가 있어야 하나의 열매가 나온다

-

-

-

가슴이 설레지 않아도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조차도

믿음으로 우직하게 걸어가야한다

-

그래서 스티브 잡스는

Stay hungry, Stay foolish 라는 말을 남겼나보다

-

-

-

너희는 의인에게 복이 있으리라 말하라

그들은 그들의 행위의 열매를 먹을 것임이요

이사야 3장 10절

-

오늘 새벽 예배당에 앉아

한 시간동안 아무말없이 입도 뻥긋하지 않았다

나는 마음속으로 무슨 기도를 했을까

-

-

교회를 나오니 바람이 분다

여름의 끝자락인지 가을을 맞이하는 문턱인지

시원한 바람이 분다

-

아 나도 이렇게 시원한 사람이 되고 싶다

-
#춘천 #어반그린 #카페

#전신샷 #비오는날


매거진의 이전글 <병사와 장교 그리고 군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