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재훈 Feb 06. 2018

나는 가치있는 사람인가

현재를 즐긴다는 것

Time only has value when it intersects with energy. -Jim Loehr
-
내가 가치 있는 사람인지 궁금할 때
시간에 대한 나의 태도를 보면 금방 알 수 있다
-
내 열정과 에너지를 쏟은 시간이 많을수록 나는 가치있는 시간을 보내고 

그런 시간이 쌓이면 나는 가치있는 인생을 사는 것이고 가치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

매일 아침 자리에 앉아마자

그리고 점심을 먹고 난 후에

마지막으로 하루를 마무리하며

바인더를 체크한다

-

내가 보낸 시간, 내가 해야하는 일, 계획 등등

내가 잘 살아가고 있는지 계획하고 실행하고 점검한다

-

지금 보내는 이 시간에 온전히 집중하고 싶지만 

그러지 못한 경우가 더 많다

-

가치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가치있는 인생을 살기 위해

가치있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고 에너지를 쏟아야 한다

-

이것이 진정한 


Carpe Diem


'현재를 즐겨라'가 아닐까

-

현재를 충분히 즐기며 집중할 때

나는 가치있는 사람이 될 것이다

-

Someday..

매거진의 이전글 실패에 익숙하지 않은 나에게 쓰는 편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