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원강 Apr 04. 2022

너를 닮고 싶다

조원강 시집 - 첫 번째 ,

누구를 입에 담 든 글에 담 든 나는 너를 닮고 싶다

입을 여는 순간 입 안 가득 들어오는 공기에 네가 있다

그러니, 숨은 절로 쉬어지고 어떨 땐 과호흡을 한다

쓰러질 듯하다가 눈물이 난다 곁에 없다

참으로 부질없이 지리멸렬한 이 태도에 나도 내게 긴 한숨을 내쉰다

숨을 쉰다 그것밖에 할 수 없었음에 다시 쉰다

만질 수도 볼 수도 그릴 수도 생각할 수도 없어 나는 쉰다

가진 것이 숨뿐이라 이래도 되나 싶게 온 몸으로

온갖 것을 모두 한 번의 숨으로 빨아들이려 한다

이제야 너를 담고 너를 닮는다

들이마셔서 담고 그걸 머금어 닮는다

몇 년의 과정이 내게 걸렸든 나는 숨을 쉬어냈다

너는 오늘도 이유 없이 숨을 쉰다

나는 딱 한 번 이유 없이 숨을 쉬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배울 수 없는 사랑에 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