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은빛 Sep 28. 2019

교사의 리더십 기르기 독서

독서주간 릴레이, 자발성이 있기에 희망이 있는 학교

 글쓰기를 함께 하는 사람들이 독서 릴레이 지목이라는 재미있는 놀이에 초대해 주셨다.


https://m.blog.naver.com/yychang9/221662170762

 그렇다면 함께 공유해봐야지요~^^


 제가 지금 읽고 있는 책은 「000 000 000」입니다. 학교에서 교사리더십을 기르자고 '자발성'을 중점으로 10시간짜리 독서 프로그램을 기획했대요.


 처음 연구부장님이 기획서를 가지고 9월 1일 자 발령을 받은 교감선생님을 찾아가셨어요. 그러자 교감선생님이 자발성에 동그라미를 치면서 고개를 갸우뚱하셨대요. 하지만 놀랍게도 전 교직원 50여 명 중 12명이 모집되었답니다. 저도 기꺼이 함께 하고 싶다고 방과 후 시간을 내어 놓았지요.

 이렇게 해주는 것이 하나도 없어도 자발적으로 교사의 리더십을 기르고 싶어 하는 열정적인 사람들과 함께 교직에 있어서 행복합니다. 참 좋은 동료들이 있어서 힘들어도 기운이 난답니다.


 미션 완수를 위해 52쪽의 5번째 문장을 공유합니다.


다행히 교사 부분이네요. "교사 리더로서 스스로를 개발시킬 수 있는 많은 가용 자료를 활용한다."


 항상 고민을 하는 부분이에요. 교과서를 벗어난 교육, 교육이 삶으로 이어지는 내용으로 채우기.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또 어떤 것을 배울 수 있을까요? 궁금해집니다. 또 후기도 남길 수 있으면 좋겠네요.


 제가 다음 주자를 지목하면...


항상 발상이 좋고 생각이 깊으신 라꾸님

http://naver.me/Fo9RJygT


어떤 책 읽으시는지 궁금합니다.




제목 나오면 안 된다고 해서  수정했어요. 다 읽고 다른 글로 포스팅할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