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독서머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태원댄싱머신 Sep 14. 2019

맥시멀리스트

나는 미니멀리스트가 될 이유도 의사도 없다. 그래도 삶의 태도로서의 미니멀리스트 말고 디자인으로서의 미니멀리즘은 좋아한다.


살 때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산다. 로고가 없는 유니클로. 유니클로를 모방하지만 더 저렴한 탑텐. 여기서 산 옷들이 택도 때지 않고 집안에 쌓여있다. 미니멀 디자인 제품들로 맥시마이즈 되어있다.



이 책은 먼저 미니멀리스트들의 집 사진을 공개한다. 이쁘다. 깔끔하고 심플하다. 나도 이런 거 다 사고 싶다.



블로그도 있다. 구글 번역이 자동으로 되니까 구경을 해봤는데, 다른 집에 방문해서 짐을 다 버린다.


저자의 집은 개판이었다고 한다. 겨우 물건을 버리는 것만으로 삶이 달라졌다는 데 신기하다.


아무리 내가 맥시멀리스트라 하더라도, 지금 집이 꽉 찼기 때문에, 이 책의 도움을 조금 받으려고 한다. 몇 가지 아이디어가 아주 좋았다.


버리기 힘든 물건은 사진으로 남겨두어라.


이 아이디어가 내게 얼마나 큰 도움이 되었는지 모른다. 그냥 버리면 눈물이 날 정도로 아쉬워서, 지금도 버리는 물건은 꼬박꼬박 사진을 찍어 남기고 있다. 얼마 전에는 손톱깎이를 사진으로 찍어놓은 뒤 버렸다. 사실 버리기 힘든 것은 물건 자체의 가치가 아니라 물건에 얽혀 있는 추억이다.
 _사사키 후미오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나도 큰 도움을 받았다. 중고등학교 때 입었던 옷이 있었는데. 절대 민망해서 다시 입지는 않을 옷들이다. (갈치처럼 반짝 반짝 빛나는 힙합 바지, 빨갛고 커다란 표범이 박혀 있는 새빨간 티 등) 이 책을 읽고 버릴 수 있었다.


버릴 때 창조적이 되지 마라


물건을 버리려고 할 때 사람들은 놀라울 정도로 아이디어가 반짝반짝 한다. 평소에는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창조적인 기지를 발휘한다. ...
"예쁘긴 한데 쓰지 않을 거니까 이 향수병은 버리자. 아니야! 언젠가 시간이 되면 마트에서 전선을 사서 이 병을 근사한 조명등으로 리폼하는 거야."
아마도 그 조명등은 영원히 완성되지 않을 것이다.
 _사사키 후미오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이쁜 상자. 이쁜 통. 특히 이쁜 종이 봉투. 버리기 쉽지 않다. 나도 많이 모아 놓고 있다.


조금만 버리고 다시 리즈 시절 인테리어로 돌아가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별도 양화되어 축적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