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독서머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태원댄싱머신 Dec 29. 2019

원래라는 말은 없다

 _유병재 「블랙코미디」

정체를 알 수 없던 놈이었다. SNL에서 고생하는 매니저로 처음 봤을 때는 배운줄 알았다. 아니면 코미디언. SNL에 출연도 했지만 주로 방송작가로 활동했다고 한다. 가끔 페이스북에서 치는 드립이 날카롭다고 생각했다. 단순히 웃기기만 한 게 아니라 사회적 맥락에서 핵심을 지르는 부분이 있었다. 어버이연합에서 싫어할만한 드립이었다. 실제로 고소당했다. 팬카페 이름은 정신병재... 페이스북에도 짧은 드립들이 있지만, 책에도 당연히 독창적인 드립들이 많다. 일부를 소개한다.



덤앤더머

"이거, 저희 잘못이 아니라 원래 그렇게 해왔습니다."
"원래라는 말은 없어."
"왜요?"
"원래 없어."




넌 배에 뇌가 있을 것 같다.
똥은 대가리에 있으니까.


부역자

"물론 걔들이 직접 잘못한 건 아니지. 계들은 그러니까......
방귀 같은 새끼들이지. 똥은 아닌데 똥이랑 같이 있던 애들."


갑질

나는 굽실대지 않는 사람을 불친절하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
갑질은 내가 하는 것이었다.




나는 들춰보지도 않은 알랭 드 보통 책은 읽은 척 떠들면서
유니세프 광고는 15초가 지나기 무섭게 SKIP 버튼을 누르곤 한다.
나는 모르는 건 아는 척하면서
아는 건 모르는 척하는 것 같다.


★★★★ 아주 창의적이다. 대단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거의 미래가 보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