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태원댄싱머신 May 12. 2020

봄에는 역시 갤럭시 S20

꽃이 하나둘 올라온다. 날씨가 좋아지니, 조경 산업도 바쁘게 돌아가는 듯하다. 공원을 걸어보면 심은지 얼마 안 된 초록이들이 줄지어 있다.


나는 그 순간에 빠져들지 못하고 사진이나 찍고 있다. 어차피 사진은 꽃을 그 순간을 오롯이 담지 못하는데..


나는 너를 그렸다
내 사랑을 묶어 두려고
그러나 내 손에는 액자만 들려 있다
 _두르가 랄 쉬레스타 「사랑의 그림」 부분


라고 생각했다. 기술의 발전을 너무 얕봤다. 갤럭시 S20이 나오고 나서 상황이 바뀌었다. 여자친구의 폰으로 영상을 찍었더니, 알아서 영상 중에서 좋은 사진을 몇 개 추출해준다. 핸드폰이 직접 골라준 사진은... 완전 느낌 있다. 내가 찍은 것보다 잘 찍었다. 나도 폰 바꿀까나.


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내 폰은 팬택과 큐리텔과 스카이가 만나서 야심차게 내놓은 유작, 아임백이다. 각진 디자인이 세련되었다. 느리고 멈추고, 앱 하나를 설치하려면 다른 앱 하나를 지워야 하지만, 그리고 가끔 스스로 꺼졌다 켜지지만, 그래도 안 깨진다. 너무 어두우면 사진이 잘 안 나오고, 너무 밝아도 사진이 잘 안 나온다. 반짝반짝 햇살도 사진 찍느니 그냥 그 따스함을 느끼고, 파릇파릇한 나무도 사진을 찍기보다 한 번 더 둘러본다.


너무 좋은 카메라를 갖는 대신, 그 순간을 갖는다.


라고 적고... 이걸 적은 내가 너무 민망해서 소름이 돋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밑줄 긋는 맛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