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나다운"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어 #나다운 향기"를 내며 살아왔음을 알게 됩니다.
그렇게 새로운 알아차림이 있은 후 비로소 "왜 나는 그리도 순응하며 살기 힘들었는지" 알게 됩니다.나답게 살고 싶었던 거에요.
나에 대한 알아차림이 너무 늦은 감도 있지만, 어쩌면 지금이 알아차림의 가장 적시임도 깨닫습니다.
덕분에 나는 내가 더욱 귀하게 느껴지고 이름을 지어준 아빠께 새삼스럽게 감사합니다. 내 이름이 마음에 들지 않았었는데 그만큼 훨씬 더 좋아집니다. 웬지 내 마음이 꽉 차오릅니다.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는데 너무 바쁜 #워커홀릭 이었기에 이제야 한번 도전해 볼까 하는데요. 요즘 #미술글쓰기 수업을 들어보며, 내가 역사는 관심 없는데 미술사에 홀릭하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함께 한 세월이 얼마나 오래되었는데 나는 이제야 비로소 내가 보이는 걸까요. 참 신기합니다.
내가 나에게 관심 갖기 시작하면서 나는 최근에 #한국조직경영개발학회 노마드클럽 #글쓰기학교 교장이 되었습니다. 그냥 글쓰기가 좋고 어렵지 않아서, 지난 2020년에는 2년간 5권의 책을 출간했었네요. 그리고 지금은 나다운 나를 찾아가는 글쓰기 수업을 합니다. 단순히 글쓰기 기술을 가르치기보다 자기 자신을 발견하도록#자저전쓰기 를 돕습니다.
내가 지난 30년을 #국제기구 #국제개발협력단체 #미국대학 #과학기술단체 등에서 일하며 얻은 노하우를 나누고 있습니다. #전문코치 로서 내가글쓰기 수업을 듣는 도반들의 마음 속 보물들을 스스로 찾아내도록 영감을 줍니다.
덕분에 난 요즘 그 어느 때보다 행복합니다. 이타적인 나의 성향상 누군가의 잘됨이 나를 더 기쁘게 합니다.
미국 #국제코치 자격을 따기 위해 늦은 나이에 눈물 나는 노력을 한 것이 또한 무척 #보람 있습니다. 우리는 어쩌면 세상적으로 기대되는 모습으로 살아내느라 그렇게들 힘들었나 봅니다.
나의 나다움이 나를 자유케 합니다. 누구든 나와 같은 자유를 찾는 이들이 있다면 도울 수 있는 힘과 역량이 갖추어진 지금의 내가 참 좋습니다. 죽을 때까지 많은 이들을 자유롭게 살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국제전문코치로 생애 지속될 경력 개발과 삶의 의미를 찾아주도록 돕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