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토구의 가정식
메뉴
굴튀김정식(2,400엔) ★시그니처★
* 10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만 판매합니다.
에그차슈정식(1,500엔)
전갱이튀김정식(1,550엔)
돈카츠정식(1,400엔)
등심카츠정식(1,650엔)
새우튀김정식(2,150엔)
평점
타베로그 : 3.69(560)
야후재팬 : 4.28(38)
구글닷컴 : 4.30(226)
특징
- 일본 도쿄도 시죠마에역에서 멀지 않은 '도요스 수산시장' 내 '수산시장 도매장동' 에 위치한 가게로 다양한 튀김류를 중심으로 한 요리를 메인으로 하고 있습니다.
- 가게는 1935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는 메인 셰프는 '타나카 카츠미' 로 현재 3대째 가게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가게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것에서도 알 수 있듯이 사실 가게는 원래 '츠키지 수산시장' 시절부터 운영을 이어오고 있었으며 '도요스 수산시장' 이 개장한 이후 이곳으로 이전하여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츠키지 수산시장' 시절 당시부터 "야치요", "토요짱" 과 함께 츠키지에 위치한 3대 튀김요리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는 유명한 가게이기도 했습니다.
- 가게는 '3대 튀김요리' 가게라는 칭호라는 명성처럼 다양한 튀김요리를 메인으로 한 가정식을 판매하고 있는데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도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10월부터 이듬해 4월경까지 계절한정으로 판매하고 있는 '굴튀김 정식' 입니다. 이곳에서 만드는 '굴튀김' 은 굴을 손질한 뒤 여기에 '밀가루' 와 '버터' 그리고 '월계수 가루' 를 섞은 소스를 만들어 굴에 묻힌 뒤 이를 바로 사용하지 않고 1일 재운 뒤 다음날 사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이렇게 하루를 재우고 난 후 빵가루와 노른자를 묻히고 150도의 온도에 6분간 튀겨 완성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튀김옷을 입혀 튀겨주는 '굴 튀김' 이 가장 인기가 많은 편이지만 시장의 특성상 아침부터 운영을 하기 때문에 이른 아침부터 튀김을 먹는 것에 부담을 가진 손님들을 위해 '버터' 를 두르고 프라이팬에 구운 '버터구이' 나 '간장' 을 이용한 '간장구이' 등의 다른 조리법을 이용한 굴 요리로도 제공하고 있어 '튀김전문점' 이지만 최대한 손님들의 기호에 맞게 조리해주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가게에서 판매하는 메뉴들은 기본적으로 정식의 형태로 밥과 된장국이 포함되어 있지만 단품만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며 단품의 경우에는 '전갱이, 새우' 등 정식으로 주문할 수 있는 메뉴 이외에 '복어, 게, 갯장어, 게' 등 정식메뉴에 없는 단품들도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이기도 한 굴의 경우 주로 도요스 수산시장을 통해 들여오고 있는데 토호쿠 지방의 산리쿠 지역을 선호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