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토구의 경양식
메뉴
요카이치 돼지고기스테이크(1,800엔) ★시그니처★
삼겹살조림 돼지고기스테이크(1,800엔)
돼지고기 생강구이(1,800엔)
버터구이 돼지고기생강구이(1,800엔)
돼지고기조림카레(1,800엔)
평점
타베로그 : 3.69(872)
야후재팬 : 4.05(44)
구글닷컴 : 4.30(265)
특징
- 일본 도쿄도 아사쿠사바시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돼지고기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는 경양식 레스토랑입니다.
- 가게는 2011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키무라 유타카' 입니다. 메인 셰프인 '키무라 유타카' 는 평범한 회사원이었으나 일본요리 전문점을 운영하던 아버지가 가끔 만들어준 '돼지고기 스테이크' 의 맛에 빠져 아버지에게 요리법을 배운 뒤 이를 메인으로 하는 현재의 가게를 50세의 늦은 나이게 개업한 것이라고 합니다.
- 가게는 경양식 레스토랑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나 주로 '돼지고기 스테이크' 를 중심으로 한 몇가지 메뉴만을 다루고 있는데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요카이치 돼지고기스테이크' 라는 메뉴입니다. 이곳에서 만드는 '요카이치 돼지고기스테이크' 의 경우 돼지고기의 등심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를 '톤데끼' 의 전형적인 형태인 글러브 모양으로 큼직하게 자른 뒤 프라이팬에 굽고 있는데 구울때 사용하는 기름의 경우 이 스테이크에 사용하는 돼지고기에서 나온 '돼지기름' 만을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돼지고기 스테이크' 의 위에는 느끼함을 없애기 위한 목적으로 통마늘을 구워서 올려주고 있는 것이 특징이었으며 실제로 최종 완성된 '돼지고기 스테이크' 를 먹으면 느끼한 맛이 거의 없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조리하는 '돼지고기 스테이크' 는 메인셰프인 '키무라 유타카' 가 아버지에게 배운 것이지만 아버지가 미에현에 위치한 '돼지고기 스테이크' 의 원조 가게 주인과 친한 사이라 실제 그에게 레시피를 배운 것이기 때문에 원조가게의 레시피를 사실상 그대로 활용해 만들고 있습니다.
- 돼지고기를 이용한 메뉴를 주로 활용하고 있으나 소고기의 등심을 이용한 '소고기 스테이크' 는 물론 소고기의 도가니살을 한번 구운 뒤 18시간 정도 끓여 부드럽게 만든 후 약 90분 정도 별도로 끓여 완성한 간장베이스의 양념소를 더한 '소고기 조림'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돼지고기는 '하야시SPF' 을 사용하고 있으며 소고기의 경우 특정한 브랜드가 아닌 일반 와규의 A4 등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곳에서 판매하는 메뉴들은 정식으로 음식을 주문하면 밥과 된장국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곳에서 만드는 밥은 나가노현에서 재배한 '고시히카리' 품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