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69] 카이코우

고토구의 스시

by 미식유망주

메뉴


바라치라시덮밥(2,620엔) ★시그니처★


쥠초밥모둠(3,630엔/4,840엔)

해산물덮밥(3,020엔)

전어(242엔)

단새우(363엔)

광어지느러미(605엔)

연어(302엔)

전갱이(242엔)



평점


타베로그 : 3.49(426)

야후재팬 : 4.08(134)

구글닷컴 : 4.20(1021)



특징


- 일본 도쿄도 니시오오지마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해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초밥을 제공하며 지역주민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게입니다.


- 가게는 1995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미즈사와 토모노리' 입니다. 메인 셰프인 '미즈사와 토모노리' 는 원래 아르바이트를 위해 이곳에 와서 일을 하기 시작하였다가 경력을 쌓으면서 정식 직원이 된 것이라고 합니다.


- 가게는 다양한 제철해산물을 이용한 초밥을 만들어주고 있는 가게로 초밥의 경우 단품으로도 주문이 가능하지만 여러가지 초밥을 하나로 모은 '모둠' 형태로도 주문이 가능했으며 초밥 이외에도 다양한 '덮밥' 등 판매하고 있는 메뉴의 형태가 많은 편이었습니다. 가게에서 판매하는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 시그니처 메뉴는 '바라치라시덮밥' 이라는 이름의 '해산물덮밥' 으로 '연어, 오징어, 광어지느러미, 오징어다리, 붕장어' 를 비롯하여 시기에 맞게 '제철 흰살생선' 을 포함한 10종류 전후의 생선이 초대리를 한 밥까지 더해 약 1.5kg 정도의 많은 양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외에도 주말에는 '참다랑어 중뱃살, 관자, 고등어, 참돔, 전갱이' 등 가게의 인기 해산물만을 모아 회와 초밥 등의 다양한 형태로 한정메뉴로 판매하는 구성 등 특히 세트로 주문할 경우 이득을 볼 수 있는 메뉴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 사실 이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곳은 생선의 도매업을 담당하고 있는 생선가게인 '우오카츠' 로 자신들이 담당하는 생선을 직접 판매해보기 위해 개업한 가게라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가게에서 판매하고 있는 해산물의 경우 모두 '우오카츠' 에서 다루고 있는 해산물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데 나가사키현산 참다랑어, 이바라키현산 광어, 후쿠오카현산 전갱이 등 일본 전국의 해산물을 다루고 있으며 덮밥에 사용하는 밥은 '적초' 를 더해 만들고 있습니다.


d394-3.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사이타마/멤버십] 누마즈 생선으로 즐기는 가성비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