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74] 오니기리카페 리사쿠

분쿄구의 카페

by 미식유망주

메뉴


연어된장 주먹밥(300엔) ★시그니처★


소금 주먹밥(210엔)

생강다시마 주먹밥(240엔)

톳주먹밥(240엔)

연어살주먹밥(250엔)

바지락찜주먹밥(280엔)

크림치즈대구알 주먹밥(300엔)

구운된장 주먹밥(300엔)



평점


타베로그 : 3.48(365)

야후재팬 : 4.09(76)

구글닷컴 : 3.90(366)



특징


- 일본 도쿄도 센다기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여러가지 주먹밥을 제공하고 있는 '주먹밥' 전문점입니다.


- 가게는 2010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요시에 시게아키' 입니다. 메인 셰프인 '요시에 시게아키' 는 어머니가 '찻집' 을 운영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요리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원래는 베이커리를 운영하고 싶어 베이커리 회사에 취직하였으나 제빵을 배우지 못하고 접객 일을 담당하게 되자 회의를 느끼고 회사를 나와 이후 도쿄의 "바워리 키친" 에서 수행을 시작하였고 이 과정에서 '쌀' 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이후 독립하여 현재의 가게를 개업하였습니다.


- 가게의 큰 성격은 카페로 가볍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지만 이곳에서 메인으로 다루고 있는 것은 '주먹밥' 입니다. 특히, 메인 셰프인 '요시에 시게아키' 가 가게를 개업하기 전까지 일본요리 전문점에서 수행했던 경력을 살려 다양한 토핑을 활용한 여러가지 주먹밥을 판매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었는데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 시그니처 메뉴는 '연어된장 주먹밥' 로 여기에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된장은 '보리된장'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보리된장' 을 베이스로 여기에 '참깨 페이스트' 와 '누룩된장' 을 더해 섞은 뒤 마지막으로는 '다진 돼지고기' 를 오랜시간 끓여 많은 육수를 더해 여기에 된장을 풀어 부드러운 식감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일차적으로 완성된 '된장' 은 이후 별도로 작게 손질한 '연어껍질' 과 섞어서 원형 형태의 주먹밥에 토핑 형태로 재료를 쌓을때 같이 섞어 올리고 있는데 실제 메뉴의 이름은 '연어된장' 이지만 '된장' 의 비율이 높은 편으로 구수한 식감의 비중이 높았습니다.


- 가게에서는 다양한 주먹밥을 판매하고 있는데 특히 '된장' 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어 '구운된장버섯' 등 이를 활용한 메뉴들이 많은 편이었으나 이외에도 '감자샐러드' 등 양식풍 주먹밥도 있었으며 녹차의 일종인 '센차' 나 '호지차' 의 찻잎을 이용한 재미있는 주먹밥도 판매하고 있는데 이들 찻잎은 교토의 '마고에몽' 에서 사들이고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보리된장' 은 가고시마현산을 사용하고 있으며 주먹밥은 군마현에서 재배한 '고시히카리' 품종을 가마솥으로 짓고 있는데 4도의 온도에 보관하며 밥을 지을때는 강불에서 약불로 조절하며 고슬고슬한 맛을 만들고 있습니다.


d401-5.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도쿄 #73] 생파스타전문점 카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