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기나미구의 가정식
메뉴
돼지고기튀김 정식(1,000엔/1,4000엔) ★시그니처★
전갱이튀김 정식(900엔)
스파이시카레(1,000엔)
돼지고기튀김&스파이시카레(1,350엔)
평점
타베로그 : 3.47(198)
야후재팬 : 3.20(16)
구글닷컴 : 4.10(318)
특징
- 일본 도쿄도 오기쿠보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돼지고기를 이용한 정식으로 지역민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작은 가정식 전문점입니다.
- 가게는 1956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는 메인 셰프는 '시라이시 노리코' 로 3대째 가게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메인 셰프인 '시라이시 노리코' 는 원래 잡지회사에서 작가로 일하는 평범한 회사원이었는데 가게를 운영하던 아버지가 갑작스럽게 병으로 가게 운영이 힘들어지자 가게가 이대로 문을 닫게 되는 것이 안타까워 회사를 나와 가게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가게는 가정식을 메인으로 판매하고 있지만 판매하는 가정식의 종류는 많지 않은 편으로 이곳에서 판매하는 메뉴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는 '돼지고기튀김 정식' 입니다. 이곳에서 만드는 '돼지고기 튀김' 은 '보통' 과 '곱빼기' 의 2종류로 나누어져 있는데 보통을 기준으로 200g 정도를 제공하고 있으며 돼지고기의 '목살' 만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돼지고기의 목살에 먼저 양념을 절이는데 양념은 '마늘, 생강, 식초' 를 사용한 것으로 돼지고기에 절이기 전 양념만 먼저 하루동안 재우고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며 이렇게 재운 양념을 얇게 손질한 목살에 묻힌 뒤 '전분가루' 로만 튀김옷을 만들어 180도의 온도에 2분간 '돼지기름' 에 튀겨 완성하고 있습니다. 완성된 '돼지고기 튀김' 은 절게 썬 '양배추' 정도가 들어가 있으며 정식을 주문한 경우에는 '밥, 된장국, 절임반찬' 정도가 포함되어 있는 간단한 구성으로 짭쪼름한 양념의 맛이 튀김과 잘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 정식을 주문했을때 같이 포함되어 있는 절임반찬으로는 '오이절임' 가 나오는데 이 역시 가게에서 직접 오이를 절여 만들고 있는 수제라고 하며 시그니처 메뉴인 '돼지고기 튀김' 이외에는 '전갱이 튀김' 과 같은 다른 튀김 메뉴들도 일부 다루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