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시마구의 가이세키
메뉴
닭고기튀김덮밥(1,100엔) ★시그니처★
튀김덮밥(1,100엔/1,450엔)
새우튀김덮밥(1,450엔)
붕장어튀김덮밥(2,500엔)
튀김정식(1,300엔/1,450엔)
스파이시냉카레(1,550엔)
평점
타베로그 : 3.48(279)
야후재팬 : 3.82(46)
구글닷컴 : 4.20(236)
특징
- 일본 도쿄도 토덴조시가야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튀김으로 만든 요리를 제공하고 있는 지역의 작은 일본요리 전문점입니다.
- 가게는 1991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카케야마 미츠요' 입니다. 메인 셰프인 '카케야마 미츠요' 는 요리사가 되기로 결심한 이후 일본요리 전문점에서 수행을 시작하였고 이후 미국과 프랑스 현지로 건너가 직접 현지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요리를 배웠다고 하며 일본으로 돌아온 이후 그동안 배웠던 기술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요리를 제공할 수 있는 가게를 컨셉으로 현재의 가게를 개업하였습니다.
- 가게는 런치에는 간단한 정식을 판매하고 있으며 저녁에는 사전예약제로 코스의 형태로 운영하고 있는데 점심에는 주로 튀김을 활용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으나 저녁에는 실제 그가 가게를 개업한 목적대로 프렌치부터 튀김까지 다양한 조리법을 활용한 요리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가게에서 제공하고 있는 요리들 중에서 시그니처 메뉴는 점심에 제공하고 있는 '닭고기튀김덮밥' 으로 이곳에서 만드는 '닭고기튀김덮밥' 의 닭고기는 '닭다리살' 만 사용하고 있으며 껍질만 손질하고 '소금, 국간장, 일본주, 참기름' 으로 밑간을 한 뒤 1시간 정도 밑간을 해 식초에 절이는 '마리네' 기법을 사용하여 하루동안 절인 뒤 다음날 사용하고 있으며 다른 재료는 '양파, 삶은 고구마, 날달걀' 정도를 사용하는데 가장 큰 특징은 닭고기를 튀길 때 '양파' 와 '삶은 고구마' 는 같이 넣어 튀기지 않고 간단히 볶아 더하고 있습니다. 양파와 삶은 고구마를 제외한 다른 재료들은 전형적인 관동식 튀김인 '참기름' 등이 들어간 기름에 넣고 튀겨 고소한 맛이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 시그니처 메뉴인 '닭고기튀김덮밥' 이외에는 일반적인 재료들을 사용한 '튀김덮밥' 도 인기가 많은 편으로 '새우, 붕장어, 보리멸' 을 기본으로 다양한 제철채소를 활용해 튀긴 재료들을 더해 완성하고 있습니다. 가게에서 다양한 재료들을 튀기는데 사용하는 튀김옷은 홋카이도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