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201] 카야카페 나카자키쵸점

키타구의 카페

by 미식유망주

메뉴


두부 티라미수(500엔) ★시그니처★


아이스커피(550엔)

참깨바나나쥬스(770엔)

유자차소다(605엔)

복숭아떡 티라미수(715엔/1,070엔/1,177엔)



평점


타베로그 : 3.28(94)

야후재팬 : 4.08(52)

구글닷컴 : 4.20(307)



특징


- 일본 오사카 우메다 부근 나카자키쵸역 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는 세련된 카페입니다.


- 가게는 2011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하세가와 토모미' 입니다. 가게는 약 90년 정도 사용된 고민가를 개조한 것으로 같은 카페거리에 있는 다른 가게들과 달리 내부를 볼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는데 이는 카페를 개업할 당시 근처 가게들이 안을 가려놓아 손님들이 쉽게 들어가지 못하는 것을 보고 인테리어한 것이라고 하며 가게의 안에 인테리어 되어있는 다양한 골동품은 메인 셰프인 '하세가와 토모미' 가 카페를 개업하기 전 골동품 가게에서 5년간 공부를 한 경력이 있어 일본 전국을 돌아다니며 모은 것으로 꾸민 것입니다.


- 가게는 간단한 디저트와 음료를 마시며 편히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카페로 특히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는데 가게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들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는 '두부 티라미수' 입니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티라미수' 는 사각형의 틀에 제공하고 있는데 기본 티라미수의 경우 가장 밑에 '에스프레소' 에 한번 담갔다 뺀 '스펀지 케이크' 를 두고 그 위에 '두부크림' 을 더하는데 이 '두부크림' 은 '연두부, 두유, 흑설탕' 을 재료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사각형의 틀을 가득 채우고 있는 '티라미수' 의 경우 '두부' 와 '두유' 를 메인으로 사용한 것으로 건강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설탕을 최소한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었으며 이는 식사류로 판매하고 있는 '오므라이스' 에도 동일한 성격을 적용해 '버터' 가 아닌 '발사믹 식초' 를 이용해 맛을 내고 있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이 '두부 티라미수' 는 주로 '달걀' 을 토핑으로 추가하는 경우가 많으며 과일의 경우에는 '딸기' 가 인기가 많은데 추가요금을 내면 더욱 많은 딸기를 추가할 수도 있었습니다.


- 두부를 사용한 다양한 디저트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해 음료에도 이를 활용한 것들이 있는데 '카페라떼' 의 경우 이곳에서는 '콩' 을 더해 만들고 있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가게 내부가 다양한 골동품으로 앤틱한 분위기를 만들고 있어 특히 젊은 손님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편으로 실제 일본의 유명한 아이돌 그룹인 NMB48 의 '시부야 나기사(渋谷凪咲)' 와 '코지마 카린(小嶋花梨)' 이 방문한 적이 있으며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달의 소녀 멤버인 '츄' 가 자신의 유튜브 콘텐츠인 '지켜츄' 에서 방문한 곳이기도 합니다.


d464-2.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후쿠오카 #35] 타카마츠노 카마보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