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로 세상이 바뀔 시간
세상이 바뀌는 순간이 있다. 특히 IT세상에선 큰 변화가 동시다발적으로 많은 사람의 호응과 함께 일어난다.
2000년대 초반 PC시대엔 '싸이월드', '네이트온' 등이 전 국민적인 사용 확장과 함께 세상을 바꿨다.
스마트폰 시대 이후엔 유튜브가 3G에서 4G로 넘어오던 2011년을 기점으로 세상을 바꿨다.
그리고 상당히 오랜 기간 세상을 바꿨다고 평가할만한 순간은 오지 않았다.
개인적으론 2017년 말 비트코인이 전 국민의 관심으로 떠오르던 시기에 이런 큰 변화의 흐름을 느꼈지만 결국 코인은 투자하는 사람만 투자하는 시장이라 좀 결이 다른듯하다.
그런데 챗GPT는 정말로 세상을 완전히 바꿔놓을 듯하다.
챗GPT가 나온 지 꽤 시간이 지났고 사용자도 충분히 많이 늘어났지만, 이번에 '지브리 스타일'로 모든 사진과 그림을 바꾸는 기능을 접한 사람들은 열광하고 있다.
과연 이런 그림들의 저작권은 누구에게 있는지 모호하지만, 혁명적인 기능인 점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어떤 사진과 그림을 특정 그림체로 바꿔서 그린다는 것은 사람이라면 엄청난 능력일 것이다.
그런데 챗GPT는 1분 정도면 이 일을 완수해 낸다.
또 스토리만 주면 웹툰도 그릴 수 있고, 영상도 만들어낸다. 아마도 이런 업무를 프리랜서로 수행하는 분들에게는 큰 타격이 예상된다.
SNS마다 챗GPT로 변환한 지브리 스타일 그림으로 넘쳐나고 있다.
너무 많은 사람이 접속하다 보니 서버가 다운될 지경에 이른 듯하다.
정말 오래간만에 경험하는 큰 변화의 순간이다.
앞으로 챗GPT와 생성형 AI가 세상을 엄청나게 변화시킬 것이라는데 더 이상의 이견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