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필로그

by 캘리그래피 석산

여러분은 뉴질랜드의 등반가 에드먼드 힐러리 경(Sir Edmund Hillary; 1953년 영국의 에베레스트 등반대 소속으로 5월 29일에 에베레스트 산 정상에 올랐고, 그 위업을 인정받아 7월 16일에 기사 작위를 받았다. 1955년에 그의 등반 경험을 담은 〈대모험 High Adventure〉이라는 책을 출판했다. 그는 1960년대 초에도 여러 차례 에베레스트 지역을 등반했으며, 그 지역에 사는 셰르파족을 위해 학교·병원·비행장 등을 건설했다.)을 아시나요?


청년시절 에드먼드 힐러리는 등산을 좋아했다고 한다. 수많은 산을 등반하는 데 흥미를 느낀 그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에베레스트(세계 최고봉인 8,848m) 산을 정복하기 위해 수차례 도전했지만 실패하고 만다.

그러나, 그는 좌절하지 않고 용기를 내어 1953년 5월 29일 에베레스트에 다시 등정 길에 올라 마침내 인류 최초로 에베레스트를 오르게 된다.


꿈을 이루는 사람들은 결코 포기라는 단어를 생각하지 않고 도전을 한다.


꿈의 크기가 작거나 크거나 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마음속에.jpg '마음속에 한가닥 희망을 품을 수 있는 세상' 캘리그래피

내가 이루고자 하는 꿈에 도전하려는 용기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행복한 선택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본인이 98세까지 309권의 스토리 북을 출간하겠다는 장대한 목표를 정할 수 있었던 것은 아마 ‘도전’이라는 아름다운 과제가 있기에 꿈을 꿀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해 본다.


비하인드 스토리가 설렘으로 다가오는 캘리그래피 석산 작가의 스토리 북 ‘말하는 글씨, 맛있는 글씨 3’은 계속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44 MBC스페셜 '커피에 미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