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광주주먹밥은행

by 캘리그래피 석산

‘광주주먹밥은행’은 우리 주변에 신용불량이나 생활고에 힘든 저소득층들이 금융권으로부터 생활 자금 대출을 받을 수 없는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시민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는 ‘희망과 나눔 연대 공동체’를 말한다.

광주주먹밥은행 공식 사이트


지난 8월에 공식 출범한 광주주먹밥은행은 현재 대출 대상(대출이 어려운 주민에게 긴급 생활자금 최대 30만 원까지)을 광산구민에 한정하고 있다.


광주주먹밥은행은 사람을 살리는 금융, 삶을 지키는 복지 3대 네트워크(3無 착한 신용대출, 금융복지 전문상담, 지역복지 자원연)를 슬로건으로 신용 나눔 은행을 지향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로에서 피부관리실을 운영하는 최성원 원장께서 재능기부 제안으로 쓰게 된 광주 주먹밥 은행은 좋은 일들을 하는 주먹밥 은행원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실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솔직히 나름대로 서체 재능기부를 다양하게 하고는 있지만, 상업적인 측면의 기업의 C.I, B.I는 자제하는 편이었지만, 속내를 살펴보고 써 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먼저 ‘주먹밥지기 증서’를 1차적으로 써주었는데 광주 주먹밥 은행 김명아 직원으로부터 다시 ‘광주주먹밥은행’ 로고 서체도 써주시면 안 되겠냐고 물어왔었다. 광주주먹밥은행 로고 서체는 이미 캘리그래피로 쓰고 있어서 기존에 사용하고 계시지 않나요?라고 묻자, 은행원 김명아 씨는 한숨을 내쉬면서 “여기저기에서 골라서 합쳐 놓은 거”라고 했다.

광주 주먹밥지기 증서(출처: 광주주먹밥은행)


‘광주주먹밥은행’ 캘리그래피 C.I


서체 하나로 그들이 추구하는 일에 밑 걸음이 될 수 있다면 마다하지 않겠다는 게 본인의 서체 재능기부의 기조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