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 세상에서 가장 좋은 사람은 당신입니다

by 캘리그래피 석산

세상에 태어나 지금까지 큰 병치레 없이 건강하게 살아온 자신에게 누군가 세상에서 가장 좋은 사람이 누구냐고 물어본다면 한 치의 망설임 없이 ‘부모님’이라고 대답할 것 같다. 특히 무뚝뚝한 아버지보다는 어머니의 대한 사랑이 비교가 안 될 정도로 할 말이 많아진다.


개중에는 패악스럽고 몹쓸 어머니들도 있겠지만, 더 많은 어머니들이 자식을 위해 자신의 삶에 헌신하셨고, 자식들은 어머니의 피눈물을 먹고 성장해왔기에 쉽게 떨쳐내려 해도 무의식은 어머니에 대한 죄송함과 미안함이 늘 마음속 깊이 자리하고 있다.


우리에게 어머니란 말에서 사무침과 괴로움을 덜어내는 일을 '지금' 해야 하지 않을까? 나중에, 다음에.., 란 말은 언제나 자신을 속이는 말이니까. [출처: 영화_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부모가 세상을 떠나고 나서야 땅을 치면서 울부짖음을 할 게 아니라 부모의 죽음을 겪기에 앞서 내가 부모에게 책임 있는 할 일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할 것 같다. 바쁘다는, 시간이 없다는, 거리가 멀다는 이유로 부모를 자주 찾아뵙지 못하는 현실을 억지로 막아서는 안 되겠지만, 모든 것은 마음먹기 달렸다는 생각을 하면 답은 바로 해결되지 않을까?


부모를 생각하면 가페라 가수 이한 씨의 사연이 담긴 특강 콘서트가 자주 생각이 난다. 진정 부모를 위해 깊이 아로새겨 노래와 강의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용기를 내게 하는 힘은 나에게 큰 감응을 주었다.


그는 성악가요, 가수다.

유학까지 다녀온 그가 가페라 가수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유학 가기 전 부모님을 위해 만들어드린 가요 앨범이 아버님의 말기암 투병 6개월 삶에서 10년 이상의 삶을 연장시킨 아버지의 고백에 그는 성악가에서 부모님을 위한 가수로 전향하게 된다. 늘 가족의 자랑 이였던 큰 아들은 이제 이 세상 사람이 아니다. 이한은 그 어머님을 위로하기 위해 노래한다.


1집 앨범은 말기암을 이겨내신 아버지를 위해, 2집은 자식을 먼저 보내고 힘들어하는 엄마를 위해 2시간 동안 가족의 이야기와 이한의 스토리텔링 이야기가 노래와 웃음 눈물의 감동이 함께하여 ‘인생의 의미’, ‘가족 사랑의 의미’ ‘개인의 인생의 리듬’을 찾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을 느낄 수 있는 이 세상 하나밖에 없는 감동의 메시지를 전한다.


어머니와 이한이 함께 촬영한 앨범 재킷용 사진이 그래서 더욱더 아름다워 보인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사람은 당신입니다.jpg 세상에서 가장 좋은 사람은 당신입니다(23*21)


keyword
작가의 이전글#59 양수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