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35 석산체로 태어난 보배 팩 디자인

by 캘리그래피 석산

요즘같이 스마트 폰을 많이 사용하면서 보조 배터리 사용빈도가 높아졌다.


지난 2017년 1월, 배터리 팩 디자인 업체 ㈜코끼리(KOKIRI)에서 캘리그래피를 삽입한 팩 디자인을 기획상품으로 만들고 싶다는 제안을 내게 했다.

말맛글씨 새로확정.jpg ㈜코끼리에서 제작된 스마트 폰 보조 배터리(모델5000mAh, KPB-5000C5)

㈜코끼리(KOKIRI)는 ‘KOKIRI’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배터리 업계에서는 뛰어난 성능과 독자적인 국제인증을 받은 믿을 수 있는 중소기업이었다.


-CE: CE마크는 유럽시장 내 안전에 관련된 통합 인증


-ROHS: ROHS마크는 납, 수은, 카드뮴 등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이 미 합류된 제품에만 부여하는 인증

-FC: FC마크는 프랑스 시장 내 안전에 관련된 통합 인증


코끼리 보배(‘코끼리 보조 배터리’ 통칭)의 특징은 디테일과 단단함, 고급스러운 스티치와 가죽 재질 느낌으로 품격을 높였으며, 심플한 디자인에 케이블 일체형으로 별도 케이블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점, 동 용량대 제품 중에서 크기는 작게 무게는 가볍게 용량은 가장 높게 만들었으며, 뛰어난 그립감으로 안전성을 강조했다.


코끼리 보배 팩 디자인에 들어가는 캘리그래피는 석산 작가의 대표 브랜드 ‘말하는 글씨, 맛있는 글씨’를 포함 해 3~4가지 작품을 추가해서 제작되었다. 우리은행과 KT 슬로건도 함께 제작되어 한정 기획상품으로 출시했다.

또한, 평소 잘 알고 있는 가수 박구윤 씨에게 ‘박구윤 나무꾼’을 석산체로 보조 배터리를 제작해 선물한 적이 있다.

나무꾼.jpg 가수 박구윤 씨가 ‘박구윤 나무꾼’ 보조 배터리를 들어 보이고 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34 지나간 슬픔에 새로운 눈물을 낭비하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