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금개구리 Jan 12. 2021

인생 숙제 : 엄마와 장보기를 하시오

엄마와의 아주 사소한 시간 

인생 숙제.  첫 번째.

엄마와 마트 장보기를 하시오. 


그간 얼마나 많은 장바구니를 집으로 옮기셨을까. 



성인이 된 후 결혼을 하고 아내와 함께 수박을 한통 사 오며 문뜩 생각이 들었다. 

이제야 내손으로 장을 본 후 집으로 가는구나. 

돌이켜보면 나는 엄마를 위해 그 흔한 귤 한 봉지, 수박 한 통을 사는 것이 익숙하지 않았는데.....

엄마는 그 무거운 장바구니를 마트에서부터 우리 집까지 그렇게 수천수만 번 옮기셨구나. 



엄마가 돌아가신 후 가장 후회되는 것 중에 제일 첫 번째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엄마와 마트를 가는 것이다. 

동네 마트는 엄마가 카트를 이용해서 혼자 다니실 수 있지만, 대형 마트는 차로 이동해야하기 때문에, 엄마는 가끔 나에게 부탁하셨다.


"아들~ 퇴근하면 엄마랑 이마트에 같이 가자"

그때마다 나는 귀찮은 듯이, 

"오늘은 그냥 동네 마트에서 사도 되지 않을까?" 

라며 엄마에게 이야기했던 것 같다. 


그리고는 엄마는 또 작은 장바구니 카트를 가지고 골목길을 걸어서 장을 보시고 오셨겠지...

뭐 얼마나 바쁘다고, 뭐 얼마나 대단한 일을 하겠다고 나는 고작 마트 장보기도 몇 번 못했을까. 



<인생숙제 : 첫 번째, 엄마와 장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걱정, 슬픔, 행복, 모두 나의 몫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