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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tting to Know - 서로 알아가기

CLASSROOM ENGLISH for TEE  교실영어 (2)

Getting to Know Activity


선생님을 설명하는 문장 세 개를 보드에 적고, 이 중 사실이 아닌 것을 학생들이 알아맞히도록 하는 간단한 액티비티입니다. 문장은 선생님에 대해 학생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으로 간단하게 적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하나는 긍정문을 부정문으로 바꾼다거나 문장 내용에 해당하는 숫자나 명사를 바꾸어서 사실이 아닌 문장으로 적습니다. 학생들이 흥미를 갖는다면, 학생들도 자신에 대해 사실이 아닌 문장 하나와 사실인 문장 두 개를 적은 뒤 다른 학생들이 알아맞혀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인원이 많다면 4명 전후의 모둠으로 진행해도 좋습니다. 각 모둠별로 액티비티가 끝난 뒤, 각 학생들에 대해서 알게 된 사실 중 무엇이 가장 흥미로왔는지 등을 묻는 등의 방법으로 전체 학급이 내용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writing three statements on the board)

(선생님에 대한 세 가지 사실을 보드에 적으며)


examples:

—  Ms. Park is 35 years old.

—  Ms. Park has been to Australia.

—  Ms. Park can speak Chinese.

—  Ms. Park has two cats.


— Which do you think is not true about me?
     저에 대한 사실이 아닌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to a beginner student/초급 학생에게)

—  Number one or two? 

      1번? 2번?

—  Can you read the sentence? 

      문장을 읽어 볼래요?


(to a highe-level student/level 이 높은 학생에게)

—  OK. You think number two is not true. 

      2번이 사실이 아니라고 생각하는군요.

—  Then can you change it to a true sentence? 

      그러면 그걸 사실인 문장으로 바꿔 볼래요?

—  Why do you think it’s not true? 

      왜 사실이 아니라고 생각하나요?


(telling them the truth/사실을 알려주기)

—  OK, the truth is ...

      좋아요, 사실은 ...

—  Number three is not true. 

      3번은 사실이 아니에요.

—  Actually, I ...

      사실 저는 ... 




교원 연수원, 교육청 연수 등에서 진행 중인 뚀는 진행했던 '영어로 수업을 진행하는 선생님을 위한 교실 영어 표현' 콘텐츠를 브런치 매거진을 통해 나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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