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항석 Mar 21. 2020

당신의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자신의 업찾기 by 로드투커리어


출처: 잡코리아 통계자료


당신에게 드리는 질문


당신의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돈? 명예? 권력? 행복? 재미?

"목적이 꼭 있어야만 하나요?" , "그런 거 생각해 본 적이 없었네요..", "그냥 먹고 자고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고 소소한 즐거움 느끼면 되지 거창할 필요 없지 않을까요??" 등등 다양한 얘기들이 오갈 수 있는 주제인 것 같습니다.

본인 스스로에게 이 질문을 해보신 적이 있나요? 안 해보셨다면 한 번 해보세요. 추가로 과거 나는 어떤 삶의 목적과 의미를 가지고 살았는지 생각해보셔요.

많은 분들이 사회와 부모님들의 조언에 맞춰서 사셨을 것 같습니다. 또는 힘겹게 그런 조언들을 제쳐두고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찾으려 해 많은 잔소리와 걱정스러운 눈초리를 받으셨을 것 같아요.

각각의 사람들마다 자신들이 바라보는 세상과 나 자신은 다르지요?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같은 깃발을 향해 달려가는 것 같습니다. 다들 그렇게 하는 것 같아서요. 그 깃발이 있는 종착지가 잘못됐다는 것이 아닙니다.

누군가에게는 잘못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누군가에게는 본인이 원하는 깃발이 아닐 거라는 겁니다. 깃발을 잡고 나서 생각하는 것보다는 깃발을 향해 달려가기 전에



진정 자신이 원하는 목표인지,

그 이후는 어떻게 지낼 것인지,

안된다면 그다음 대책은 무엇인지

고민해야 하지 않을까요??


너무 바쁜 세상입니다.

그런데 너무 바쁘게 시간을 낭비합니다.

그 낭비하는 시간 조금 줄여서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자신이 진짜 원하는 삶의 목적과 의미를 찾아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그러면 오히려 여유를 찾고, 선택을 하며 살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나의 기준과 나의 원칙과 나의 직감을 기반으로 한 나의 선택이요.

작가의 이전글 조기퇴사는 취준생에게도 원인이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