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관계의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길
"고객들 한 명 한 명과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거나 그들을 위해 생산하는 콘텐츠에 주력한다면 당신은 결코 성공의 비밀을 풀이 못할 것이다. 성공은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데서만 오는 것이 아니다. 성공은 연결을 만들어내는 데서 온다."(본문 217쪽, 바라트 아난드의 <콘텐츠의 미래> 중)
직장 생활하다보면 혼자가 되고 싶을 때가 있다. 책상에서 벗어나 자유로워지고 싶다. 그런데 이것이 제대로 조절이 되지 않으면 자신의 일을 소훌히 하는 느낌을 갖게 할 수 있다. 찾아 먹어야 할 휴가는 다 찾아 먹어야 하지만 정도에서 벗어나지 않는 범위를 가져야 한다. 창조적인 회사를 표방하면서도 창조적인 활동이 지나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