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로니에 Jan 12. 2023

파리의 센강을 보며 선상에서 식사

까웨 프랑스 컨퍼런스


내가 근무 중인 회사는 프랑스 전 지역 까웨 K-Way 매장 직원 및 협력사, 스폰서까지 300명 기준 하루 예산 1억을 들여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마케팅팀은 이 행사 때문에 무지하게 바빴다.

행사는 월요일 13시부터 시작되었고 본사 직원들은 근무를 마치고 배에서 진행되는 저녁 식사에 합류하게 됐다.


회사에서 택시를 불러주어 센강으로 나왔다.

저녁시간 파리 골목골목이 얼마나 복잡한지 차라리 걸어오면 더 빠를 것 같았다.


선착장에 도착했다. 안내대로 코트와 가방을 맡기고 행사를 즐겼다.

포토존

앞자리에 앉아서 프레젠테이션이 있을까 봐 걱정했는데 딱히 준비된 발표는 없었다.


우리는 샴페인과 전식을 즐기며 센강을 유유히 지나가고 있었다. 에펠탑이 가까웠을 때는 모두 배 밖으로 나가 관광객처럼 사진을 찍었다.

배는 1시간 30분 동안 센강을 돌았다. 다시 말해 밥 먹고 도망가고 싶어도 물속에 뛰어들지 않는 이상 도망갈 수 없었다.


낮에 바또 무슈는 여러 번 타보았지만 밤에 타는 배는 처음인 것 같다. 낭망적이다.


오늘 식사는 1인 90유로짜리다. 같이 있던 동료는 샴페인과 와인을 쉬지 않고 마셔댔다. 술안주도 쉬지 않고 나왔다. 음악도 좋고 모든 것이 쌈빠했다.(좋았다)

전식은 엄청 다양했다.

새우, 악티쇼,치즈,아몬드,프와그라,야채, 파인애플 요리에 마카롱 등 서버들이 쉬지 않고 움직였다.


10시 즈음 나온 본식은 버섯 리조또와 닭고기였다.

트는 계핏가루에 과일인 배를 절이고 그 위에 아몬드와 아이스크림을 올렸다.


DJ가 있는 곳은 디스코텍이었다. 배의 오른쪽과 왼쪽의 온도 차이는 컸다.  노엘 회식 때 왔던 DJ가 이날도 음악을 담당했다.

회계팀은 지난번엔 700유로였지만 오늘은 두 배가 될 거라 예상했다.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데 때마침 지나가시는  사장님을 내가 붙잡았다.

"호베흐! 우리랑 사진 찍을래?"

"좋아"


오른쪽 안경 쓰신 분이 Robert dodd K-Way France 사장님이시다.

회계팀과 구매팀 그리고 사장님

사장님은 끝나고 집에 가는 우리에게 오늘 좋았냐고 일일이 물어보시고 늦었으니 택시 타고 돌아가라고, 회사 경비로 처리하라고 하셨다.


이날 배는 선착장에 밤 11시에 도착했다.

집에 들어가니 밤 12시.


포토존에서 유일하게 안경 벗고 찍은 사진이다.

"왜 안경 벗을 생각을 못 했을까?" 생각해보니 야경보려고 안경을 쓰고 있었다.


다음날 아침에 사장님은 고급 초콜릿을 직원들에게 먹어보라며 일일이 자리를 돌며 직원들을 살뜰히 챙기셨다. 참고로 사장님은 영국분이시다.


다음 회식을 기대하며 열심히 근무해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벨기에 크리스마스 여행 -브뤼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