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준한 Nov 02. 2017

많은 사람이 사랑했던 그를 보내며

 갑작스러운 추위가 찾아왔던 월요일 저녁, 하나의 비보를 접했다.


'김주혁, 교통사고로 사망.'


 지금 내가 보고 있는 이 이름이 내가 알고 있는 그 김주혁이 맞는 건가 한동안 정신이 멍했다. 불과 3일 전, 그가 20년 만에 처음 상을 탔다는 기사를 보면서 말도 안 된다는 혼잣말을 되뇌었던 나는 다른 이유로 또다시 말도 안 된다는 혼잣말을 되뇌어야 했다. 오보나 기자의 섣부른 판단일 거라는, 그래야만 한다는 나의 간절함과는 달리 기사는 사실이었고 그렇게 하나의 별이 지고 말았다. 


 나는 그의 열렬한 팬은 아니었지만 티브이에 나오는 모습들을 보면서 참 바른 사람이라고 생각했었다. 그의 인터뷰를 볼 때나 예능에 나온 모습은 겉멋이 들거나 그러한 모습이 아닌 의외로 때 묻지 않은 사람이었다. 실제로도 그는 인성이 좋고 심성이 고운 사람이라 주변에서 사람들이 많이 따랐다고 한다. 그런 그를 더 이상 볼 수 없다는 사실에 많은 사람들이 아파했고 안타까워했다. 나도 그중의 한 사람으로서 정말 많이 안타까웠다. 


 비보를 접한 다음 날, 나는 다시 포털사이트에 들어가 그의 이름을 검색해보았다. 역시나 전날과 다르지 않았고 그의 유작에 대한 기사들이 놓여있을 뿐이었다. 먹먹했다. 그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주던 사람이었다. 그는 <뷰티 인사이드>에서 그랬던 것처럼 헤어질 준비도 하지 못한 채 떠나버렸다. 


 발인식이 있던 오늘, 발인식에 참여한 모두가 눈물을 흘렸다. 영정사진 속에 선하게 웃고 있는 그의 마지막 모습이 더욱 가슴을 아프게 했다. 우리도 모르게 천천히 스며든 사람이라 보내는 것도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는 혹자의 말이 마음을 쿡쿡 찌른다. 부디 하늘에서는 아픈 일 없이 행복하게만 지냈으면 하고 간절히 바란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작가의 이전글 가득찬건 나뿐이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