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ne gyu Oct 06. 2022

2022년 8월 24일

스코틀랜드 축구협회에서 스포츠 Mental에 대한 코스를 찾았다. 3개월 전에 예약하고 오늘 코스에 참여할 수 있었다. 


코스는 3시간 정도 진행되었다. 길면 길 수 있는 3시간 동안 가장 인상 깊게 남은 단 한 가지. 10 초 동안 한 문장을 보여 준다. 그리고 그 문장에서 F가 몇 개 들어있는지 답하라고 한다. 온라인을 통해 참석한 60명의 참가자들은 10초 뒤 채팅창에 자기가 보았던 F의 숫자를 말한다. 모두에게 똑같은 문장을 보여 주었지만, 저마다 이야기하는 숫자가 달랐다. 


순간, 난 누군가에게 머리를 세게 얻어맞은 기분이 들었다. 그림도, 사진도, 추상적인 어떤 것도 아닌 영어로 적힌 단 한 문장 안에서 F의 숫자는 정해져 있었다. 하지만 보는 사람의 눈, 생각에 따라 다르게 세어질 수 있구나. 


수업이 끝난 지금까지도 정확하게 무슨 의미를 전달하려고 한 건지는 이해되지 않지만, 내 머리를 세게 치고 간 건 확실하다. 



They heard the animals like the smell of coffee, breakfast, waffles, and muffins, and may try to find the animals using these four things.
작가의 이전글 2022년 8월 20 & 21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