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산들 Jul 11. 2024

대신해 줄 수 없는 것

네팔에서 알게 된 친구가 암이란다. 

가끔 연락을 하고 살았는데 

어느 날 브런치에 들어가 보니 새 소식이 있었다. 


암 발병과 관련한 내용이었다. 

6월 1일에 글을 남겼는데 댓글이 없다. 

아마도 상태가 더 악화하지 않았을까 싶다. 


그에게 남겨진 시간은 얼마일까?

늦게 결혼해서 아내도 생겼고 아들도 만났는데 

이렇게 헤어진다면 많이 아쉬울 것이다. 


나는 어떨까? 

우선 부모님이 조금은 서운하실 테고 나머지는 글쎄다. 

세상에는 내가 대신해줄 수 없는 게 가끔 있다. 

 

작가의 이전글 보리굴비의 추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