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시작하는 중장년 우수사례 공모전
2024년 9월 5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노사발전재단에서 주관하는 2024년 중장년 고용 활성화 컨퍼런스가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에서 열린다. 중장년 고용활성화를 주제로 3시반동안 진행되는 컨퍼런스이며 1부는 ‘다시 시작하는 중장년 우수사례 공모전’, ‘재취업컨설팅 기업우수사례’ 시상식이고, 2부는 ‘초고령사회에서의 연령친화 인사관리 방안(이수영 교수, 고려대)’ 발제 및 지정토론이다.
참가대상은 중장년 고용 유관기관 및 컨설팅 수행기관, 기업인사담당자 등이며 참가를 희망 할 경우 신청서를 작성해서 노사발전재단 중장년고용전략본부 전직지원팀 담당자한테 이메일(j2s@nosa.or.kr)로 보내면 된다
. 신청기한은 24년 9월 2일 월요일 17시까지다.
2007년 설립된 노사발전재단은 파트너십 프로그램, 노사 교육, 지역노사 민정 지원 등을 통한 노사상생협력 촉진하는 사업을 비롯해서 중·장년 재직자 및 퇴직(예정)자 대상 근로단계별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통한 중장년 일자리 안정화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특히 중장년 근로자를 지원하는 ‘중장년 내일센터’는 재단의 핵심사업으로 ‘만 40세 이상 중장년층에게 생애경력설계, 이·전직 및 재취업, 특화서비스 등의 종합고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고용안정 및 재취업 도모’를 목적으로 하며 중장년의 경력, 진로 방향 등에 따른 맞춤형 고용서비스 제공한다. 지원대상은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 재직자(퇴직예정자), 구직자이다. ‘생애전환기에 따른 과업 및 업·직종별 종사자의 니즈, 경력 상황과 특성에 따라 체계적 경력설계 및 관리를 지원하는 서비스가 있으며 40대, 50대, 60대 연령별 과정목표가 있고 건강, 재무, 여가, 관계 등의 공통과목은 선택과정이다. 노사발전재단의 근로자 지원 서비스는 중장년워크넷 (www.work.go.kr/senior) 혹은 노사발전재단 중장년 내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