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보통 Jun 20. 2021

스쿨 헬퍼

학부모가 되니 이런 것도 해본다.

코로나 때문에 스쿨헬퍼를 부모들이 하는 것이 전면 금지되었었다.

학부모가 되면 기회가 될 때 스쿨헬퍼를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첫째의 학급에서 선생님이 부모님들께 스쿨헬퍼를 요청해서 다들 신청을 했다. 


난 일주일 중에 하루만 간다.

물론 둘째를 데리고 가기 때문에 선생님께 괜찮냐고 미리 물었는데 '

당연히 괜찮다고 했다. 


스쿨 헬퍼를 시작한 첫 번째 주는 둘째가 아파서 아빠가 대신 갔는데 

그날은 아빠가 sight words 테스트를 반 아이들 전체한테 하는 걸 했다.


덕분에 첫째가 반에서 어느 정도 수준인지 알게 되었고, 

첫째도 아빠가 스쿨헬퍼를 해서 좋았다고 했다. 



두 번째 주에는 내가 둘째와 갔는데 

이번에 주어진 일은 마스크를 자르는 것이었다.

24개의 마스크를 자르고 눈구멍까지 뚫어야 해서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렸다.

거의 1시간 정도 자른 것 같다. 

그동안 둘째는 옆에서 퍼즐도 하다가 종이도 자르다가 그림도 그리다가 하면서 놀았다.


그동안 첫째가 수업하는 것을 옆에서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다 끝나고 나갈 때 첫째가 왠지 나를 자랑스러워하는 것 같았다.


오후에 픽업해서 첫째에게 엄마가 스쿨헬퍼 가서 좋았냐고 하니까 

좋았다고 했다. 


이렇게 좋아하니 

언제까지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할 수 있을 때까지는 할 생각이다.


첫째가 학교에 가니 이런 것도 하고 학부모 인생도 좀 재미있다. 


작가의 이전글 양보를 강요하지 않는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