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보통 Sep 18. 2022

놀자판 브리즈번 공립초등학교
방학 숙제는?

없어. 그런 게 있을 리가 없잖아.

Photo by Annie Spratt on Unsplash



브리즈번 다른 초등학교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내 예상대로 이번 텀의 마지막 주는 

숙제가 없었다.


숙제가 없다니! 

우리 애보다 내가 더 신났다.

그 긴 책을 읽는 걸 

이 한주 동안은 안 봐도 된다니 너무 좋았다.


그렇게 방학이 된 첫 주말 아침에 

우리 첫째가 갑자기 숙제를 해야 한다고 했다.


잉?

놀자판 공립학교에 무슨 방학 숙제란 말인가!


선생님께서 

숫자로 더하고 곱하고 빼는 것을 

방학 때 해보라고 하셨다고 했다.


엄마가 뭘 봐줘야 해? 하니까

아니 그냥 내가 하면 돼- 이런다.


그래? 그럼 해라.


그러더니 혼자서 지 책상 앞에서 

뭘 또 자꾸 쓴다.


다 끝났는지 우리한테 보여주러 왔길래.

와우! 대단하네! 

만 6살이 이런 것도 하냐?! 그러면서

감탄해 줬다.


그리고 숙제 끝.


내가 어릴 때는 고통스러웠던 일기 쓰기 및 

무슨 채집 등등 방학숙제가 많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우리 애는 참 숙제도 없고 

놀고 또 놀아도 되는 호주에서 태어나서 

참 좋겠다 싶었다.


방학숙제는 없으니 

이제 이번 방학 2주를 

뒹굴뒹굴 거리며 

하릴없이 놀아야겠다.


내가 따라다니며 

체크할 방학 숙제도 없다니 

사실 나도 좋다.


방학숙제 따위는 없는 호주 공립초등학교! 

만세다! 



*우리 애 학교만 이런 것 일수도 있으니 

호주 또는 브리즈번에 있는 모든 학교가 이렇다고 일반화하지 마시기를.


어쨌든 주변을 보면 숙제는 방학때 없는 듯 하다.

작가의 이전글 놀자판 브리즈번 공립학교 책 읽기 숙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