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기웅 Aug 29. 2020

화이트 크리스마스

반드시 크리스마스 아침에 갓 내린 눈이어야 했다

내 키가 아빠의 허리를 겨우 넘었을 무렵부터

크리스마스엔 꼭 눈이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일곱 살 때 산타에게 축구공 모양 저금통을 받고 실망한 이후로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내 유일한 성탄절 선물이 되었다


반드시 크리스마스 아침에 갓 내린 눈이어야 했다.

나는 그 따끈한 눈으로 누나랑 눈사람을 만들고

그 눈사람에게 눈과 코와 입을 만들어 줬다

그리곤 아빠의 바지 끄댕이를 잡고 아빠를 집 앞으로

데려와 억지로 칭찬을 듣고 나야만

그 장엄한 의식은 끝을 맺었다



이제 내 키는 아빠의 정수리를 훌쩍 넘었고

크리스마스엔 눈이 오지 않는 편이 낫다는 생각을 한다

나는 이제 더 이상 눈사람을 만들지 않을뿐더러

겨울엔 언제 내렸는지 모르는 하얀 눈을 연신 차내며

차가운 길을 걷는다


이번 크리스마스엔 눈이 올까

나는 그것이 문득 궁금해졌다






작가의 말 :)

겨울에는 여름이 그립고, 여름에는 겨울이 그립습니다.

제 작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갯지렁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